그림 따라 벚꽃 따라, 수원 산책길,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기도 수원시 지역호감도

그림 따라 벚꽃 따라, 수원 산책길


낡은 벽에 새 빛깔을 입혀 마치 다른 세상에 온 것만 같은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내는 벽화. 전국의 오래된 거리들이 벽화를 입고 다시 태어나고 있다. 부쩍 늘어난 그림들과 함께, 부쩍 늘어난 발걸음에 기다리는 사람들의 얼굴에도, 찾는 사람들의 얼굴에도 웃음꽃이 핀다. 이제 벽화마을을 찾아 담장 낮은 골목골목을 걸으며 남기는 일은 가벼운 여행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까지 한다. 벽화마을의 소박함과 봄꽃의 하늘하늘함이 주는 매력은 묘하게 닮아 있다. 따뜻함, 나른함, 그리고 설렘. 그림 따라 벚꽃 따라, 봄날의 산책을 즐겨 보자.

                    
                

봄, 추억 따라 걷는 길

앞서 이야기했듯이 벽화가 그려진 골목길은 이제 조금 과장된 표현으로 전국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것이 되었지만, 이번에는 봄을 맞아 오래도록 걸을 수 있는 골목길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 1

  • 2

  • 1

    2

    행궁동 벽화마을이 간직한 따스한 분위기가 봄과 잘 어울린다. 

이 길은 수원시의 행궁동 벽화마을에서 시작된다. 옛 모습을 잃지 않고 새 옷을 입은 것이니 온고지신이라 해야 할까. 수원 화성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더욱 특별한 감상을 남길 수 있는 곳인 행궁동 벽화마을은 화홍문에서 5분 정도를 걸으면 도착할 수 있다. 행궁동 벽화마을은 7080세대의 기억 속에 남아있을 모습을 따뜻한 시선으로 재조명하고 있는 곳. 손글씨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안내 표지판부터가 눈길을 사로잡는 이곳은 길의 이름에 따라 테마를 달리하고 있으니, 표지판을 자세히 들여다보는 것이 좋다. 

사랑의 쉼터길, 무지개 꽃길, 사랑하다 길, 처음 아침 길, 뒤로 가는 길, 로맨스 길 등의 정겨운 이름 때문일까, 걸음이 자꾸만 느려진다. 따뜻한 봄볕 아래 조금은 나른한 기분이 되어 골목을 걷다 보면 하나둘씩 옛 기억이 떠오르게 될 것. 어쩌면 골목의 군데군데 자리한 옛 물건들 때문일지도 모른다. 마징가 제트며 은행놀이와 같은 추억의 물건들을 살펴볼 수 있는 작은 박물관 앞에서 걸음을 멈추고 있는 사이 봄은 깊어만 간다.

 

한 발짝, 두 발짝. 꽃길 속으로

행궁동 벽화마을의 골목길을 따라 걸으며 봄의 나른함을 한껏 즐겨 보았다고 해도 섣불리 산책을 끝내서는 안 된다. 봄 산책에 어찌 꽃구경이 빠질 수 있을까. 봄날의 수원 산책은 경기도청 방면으로 이어져야만 하는데, 도청의 벚꽃길이 수도권 안에서도 명소 중의 명소로 꼽히는 곳이기 때문. 행궁동 벽화마을에서 도청까지는 넉넉잡아 30여 분 정도를 걸어야 하니, 버스의 창가 자리에 앉아 봄 햇살을 즐겨 보는 것도 좋겠다. 

  • 경기도청 앞 벚꽃길은 수도권 최대의 벚꽃 명소 중 한 곳이다. 

경기도청의 벚꽃길에는 40여 년의 수령을 가진 벚나무 200여 그루가 서 있다. 차를 타고 지나던 사람들마저 일부러 내려서 걷게 만든다는 이 길을 걷고 있으면 아름드리 벚나무들에서 떨어진 꽃잎들로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찾는 사람들이 워낙에 많다 보니 도청에서 주최하는 벚꽃 행사가 열리기도 하는 이곳은 밤에도 불을 환히 밝혀 두어 야경 명소로 꼽히기도 하니 해가 저물고 있더라도 마음을 급하게 먹을 필요는 없다. 천천히 걸으며 봄을 즐기자. 봄날의 산책이 마음을 따뜻하게 데워줄 테니 말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가끔은 느리게 걷는 일도 필요하죠? 지금 이 계절, 봄이라면 더더욱! 낮잠 자듯 달콤한 시간을 수원에서 즐겨 보세요~

트래블투데이 이승혜 취재기자

발행2016년 04월 13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흥국사,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그림 따라 벚꽃 따라, 수원 산책길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