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하면 이곳, 로데오거리와 가든파이브

송파구에는 국내 최초의 상설할인매장 밀집 거리인 로데오거리와 가든파이브, 롯데월드몰 등 문화와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쇼핑공간이 다수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남부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문정동, 장지동 일대는 ‘쇼핑 체험 관광권’으로 지정되어 있을 만큼, 전통 시장에서부터 최신 쇼핑물류복합단지까지 다양한 쇼핑 장소가 밀집해 있다. ‘득템’(‘得’과 ‘item’을 합친 신조어)할 준비가 되었다면, 국제적 쇼핑 관광 명소로 거듭나고 있는 송파구로 떠나 보자.
국내 최초의 아울렛, 문정동 로데오거리
1
2
1
문정동 로데오거리에는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매장이 밀집되어 있다.
2
수령 600년의 느티나무는 로데오거리의 또 다른 볼거리다.
문정동 로데오거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생겨난 상설할인매장 밀집 거리이다. 약 1.5km에 이르는 거리에 200여 개의 브랜드 상설할인매장이 자리 잡고 있다. 로데오거리의 장점은 품질 높은 브랜드 의류를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다. 보통 3~40퍼센트, 운이 좋으면 70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처음에는 내국인들의 쇼핑 명소로 유명세를 탔지만, 최근에는 외국인들의 방문도 눈에 띄게 늘었다. 이 때문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된 안내문이 곳곳에 놓여 있다. 로데오거리 내 자리 잡고 있는 의류 전문점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스포츠 캐주얼부터 정장,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이 판매된다. 또 식당가와 카페, PC방 등 식음시설과 위락시설도 함께 자리 잡고 있어, 하루 종일 이 거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무리가 없다.
한편, 로데오거리에는 또 다른 볼거리가 있다. 바로 수령 600년을 자랑하는 느티나무가 그것. 느티나무를 중심으로 공원이 조성돼 있어 잠시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다. 그런가 하면, 문정동 로데오거리에서는 격년 마다 ‘문정동 로데오거리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쇼핑과 문화를 선두에 내세운 이 축제에서는 한국 전통 공연, 전통 혼례 재현 등의 행사가 펼쳐지고, 세계 각국 참가자들의 의상 행렬 등 거리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쇼핑 그 이상을 원한다면, 가든파이브

복합문화쇼핑공간인 가든파이브의 전경. 감각적인 현대식 건물들이 눈에 띈다.
‘가든파이브(Garden5)’는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복합문화공간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이름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 크게 가든파이브 라이프, 웍스, 툴, 익스프레스, 드림이라는 다섯 개 단지로 구분돼 있다. 먼저 가든파이브 라이프에는 ‘라이프’와 관련된 공간들이 자리 잡고 있다. 멀티플렉스영화관부터 백화점, 마트, 아트홀 등 생활과 밀접한 공간들이다.
가든파이브 웍스는 공장시설과 판매시설이 한곳에 위치한 대형 유통기지다. 가든파이브 툴에서는 국내 산업에 필요한 모든 공구와 기초소재가 판매되며, 스파, 웨딩홀 등이 함께 입점해있다. 가든파이브 익스프레스는 이름 그대로 물류단지로서 물류터미널, 집배송센터, 창고 등이 집적되어 있고, 가든파이브 드림은 활성화 단지로서 상가단지와 업무 공간, 전시시설, 숙박시설 등이 있다.
1
2
1
가든파이브는 서울시 지정 문화산업특구로 연중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열린다.
2
가든파이브의 내부와 외부는 모두 미래 지향적인 모습을 하고 있다.
한편, 가든파이브는 서울시가 지정한 문화산업 특구로서 연중 다양한 공연과 전시, 교육,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생산과 소비가 공존하고, 쇼핑과 문화가 함께 있는 덕에 복합쇼핑문화공간으로서 명성이 높다. 그런가 하면, 가든파이브 라이프 건물의 옥상은 정원으로 꾸며져 있어 친환경적이며, 태양광을 이용한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가 갖춰져 있어 지역의 환경에도 힘을 쏟는 미래형 쇼핑단지로써 주목을 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