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문화가 아름다운, 창원시티투어 '문화, 역사 코스' ,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상남도 창원시 지역호감도

자연과 문화가 아름다운, 창원시티투어 '문화, 역사 코스'


창원의 자연과 역사, 문화, 예술 등 창원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는 창원시티투어. 현재 창원시티투어는 종일형 8개 코스와 반일형 4개 코스로 운행되고 있다. 그중 오늘 [트래블투데이]가 소개할 코스는 창원의 문화를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제1코스 문화, 역사 코스(종일형)다. 창원의 유명한 관광지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면서 시티투어 처음부터 끝까지 문화해설사 선생님이 함께하니 더욱 알차고 즐거울 수밖에. 그렇다면 창원시티투어의 문화, 역사 코스(종일형)에서는 어떤 관광지를 둘러보며 매력을 느낄 수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자.   

                    
                

창원의 문화를 체험하다?! 제1코스 <문화, 역사코스>

종일형 8개, 반일형 4개 코스로 운행되는 창원시티투어 버스 

마산종합운동장 또는 창원종합운동장 만남의광장에서 출발하는 창원시티투어는 창원진동리유적지를 시작으로 해양드라마세트장, 저도콰이강의 다리를 차례로 들르게 된다. 그리고 마창대교를 경유해 다시 출발지로 돌아오는 코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뛰뛰빵빵 창원시티투어를 시작해 볼까나. 창원의 역사와 문화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제1코스 개봉박두!
 

  • 1

  • 2

  • 3

1

푸른 바다를 끼고 있는 창원의 볼거리, 해양드라마세트장 전경  

2

독특한 외관의 세트장 건물들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다. 

3

사랑하는 이들의 달콤한 약속이 깃든, 저도콰이강의 다리  

창원시티투어 종일형 제1코스의 시작은 창원진동리유적지이다. 청동기 시대의 분묘 유적으로 1980년, 자동차면허시험장 건설을 위한 공사 중 처음 발견되었다고 한다. 이곳에서 나온 고인돌과 석관묘를 통해 당시 청동기 시대의 국가 형성 과정과 집단의 지위 및 혈연 관계를 짐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역사문화유적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어서 들른 곳은 창원의 유명한 관광명소로 손꼽히는 해양드라마세트장. 이미 수차례 TV 사극의 주요 촬영지로도 많이 등장했던 이곳은 독특한 양식의 목조건물이 눈에 띈다. 그리 큰 규모는 아니지만 바다와 함께 이색 건물들을 둘러보다 보면 어느새 이곳에서의 시간이 짧게만 느껴질 것. 세트장과 이어져 있는 해안 산책로 또한 이곳의 매력을 더한다.

다음은 창원의 명물 다리인 저도콰이강의 다리로, 또 다른 이름은 저도연륙교다. 이 다리는 저도와 구복리를 잇는 다리로 영화 '콰이강의 다리'와 닮았다 하여 그리 불리고 있다. 다리의 외관도 눈에 띄지만 다리 위에서 아래를 보면 창원이 품은 은빛 바다가 더욱 반짝여 보인다. 참, 믿거나 말거나 이 다리는 사랑하는 이와 손을 잡고 건너면 그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낭만과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이기도 하다. 그래서 그런지 다리의 양쪽에는 올망졸망 자물쇠들이 가득하다. 많은 연인의 달달한 사랑의 약속이 전해오는 듯, 다리의 빨간빛이 유난히도 선명해 보인다. 
 

  • 4

  • 5

4

푸르른 바다를 배경으로 세워진 마창대교의 모습 

5

낮에도 아름답지만 밤에는 더 반짝이는 자태를 뽐내는 마창대교의 야경 

낮에는 창원의 푸른 바다가 돋보이고 밤에는 오색 찬란한 야경이 아름다운 마창대교를 지나면 시티투어는 어느덧 마무리된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운행되는 코스이기 때문에 창원의 야경은 아쉽게도 보지 못하지만 창원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명소들을 찬찬히 둘러보며 알찬 하루를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 코스 말고도 창원의 매력을 보여주는 코스는 다양하다. 아마 한 번 탑승한 창원시티투어 버스는 진한 감동과 여운으로 남아 다른 코스에 대한 기대로 이어질 것. 물론 기대해도 좋다. 생각보다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여러분의 기대를 200% 충족 해줄테니. 떠날 준비가 되었다면 떠나자. 그리고 창원시티투어에 도전하자!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창원시티투어는 예약제로 운행되기 때문에 적어도 하루 전까지는 예약하기는 필수! 참, 5명 이상의 인원이 접수되어야 운행된다는 사실도 알아두세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8년 07월 2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흥국사,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자연과 문화가 아름다운, 창원시티투어 '문화, 역사 코스'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