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곳, 수원시 종합운동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기도 수원시 지역호감도

다양한 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곳, 수원시 종합운동장


수원시 종합운동장 앞을 지나갈 때면 유니폼을 입은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야구를 좋아하는 팬이 입은 야구유니폼, 친구들과 축구시합을 하기 위해서 입은 축구유니폼, 농구경기를 하러 온 형광 색깔의 농구유니폼 등을 보고 있자면 종합운동장에서는 정말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고, 종합운동장을 찾는 사람들의 스포츠에 대한 강한 열정까지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곳, 수원시 종합운동장

많은 스포츠를 다양하게 체험해볼 수 있는 수원시 종합운동장 

수원시 종합운동장은 주 경기장, 야구장, 수원체육관, 국민체육센터, 인조잔디 구장, 야외농구장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인조잔디 구장, 야외농구장 등은 미리 예약해 놓으면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고, 그 밖에도 종합운동장 곳곳에 있는 운동기구들은 남녀노소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사람이 간단한 운동을 하기 위해 종합운동장을 찾는다. 또한, 이번에 첨단야구장이 큰 규모로 지어졌는데, 많은 사람이 이곳을 찾는 이유이기도 하다. 
 

실내에서 편안하게 체육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종합운동장의 서문 쪽에 자리 잡고 있는 수원체육관은 실내체육관이라고도 불린다. 수원체육관은 2,025m²의 큰 면적을 자랑하며 4,317석으로 구성되어있다. 이곳에서는 주로 농구와 같은 체육 경기가 열린다. 냉·난방시설이 완비되어있을 뿐 아니라 매점, 휴게실,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으므로 경기를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체육관의 내부에는 음향설비 1식과 영상 전광판 2면이 갖춰져 있어서 체육경기 외에도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곳

넓은 실내시설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 바로 옆에는 국민체육센터가 있다. 국민체육센터는 5,425.57㎡의 면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800석을 수용할 수 있다. 1, 2층은 배드민턴장 8면으로 이루어져 있고, 3, 4층은 탁구장 30면으로 이루어져 있어 저렴한 가격(1인, 3시간 기준)에 배드민턴과 탁구장을 이용할 수 있다.
 

24시간 무료로 누구드지 사용할 수 있는 야외 농구장 

야외 농구장은 3,500㎡의 큰 면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농구코트 5면이 있어 동시에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24시간 무료로 개방되어 누구든 사용할 수 있고, 조명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야간에도 환하게 농구, 족구 등을 즐길 수 있다.
 

인조잔디가 깔려져 있어 안전한 인조잔디 구장 

주 경기장 바로 앞에는 주 경기장을 압축해놓은 듯한 인조잔디 구장이 있다. 인조잔디구장은 102m×72m의 필드로 구성되어있고 약 3,0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음향설비 1식, 전광판 1면을 갖추고 있고, 야간경기가 가능한 곳이다. 이곳은 대관 신청절차를 통해 소정의 사용료를 내고 대관할 수 있다.
 

경기가 없는 평일에는 누구나 트랙을 이용할 수 있는 주 경기장 

수원시 종합운동장의 남쪽으로는 주 경기장이 자리 잡고 있다. 주 경기장은 21,674m²의 면적으로 이루어져 있고, 약 30,0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국제 대회, 국내 프로 및 실업축구 대회, 전국규모 대회 등 다양한 체육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체육경기뿐만 아니라 국가, 도, 시 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특히 이곳은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하고 체육경기가 없는 날에는 시민들에게 경기장의 트랙이 무료로 개방되므로, 누구든 무료로 긴 트랙을 따라 조깅을 즐길 수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다양한 스포츠를 접하고, 체험해보고 싶다면 수원 종합운동장으로 오세요! 스포츠의 열기로 가득하답니다!

트래블투데이 지역 주재기자 박민희

발행2018년 07월 10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다양한 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곳, 수원시 종합운동장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