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매화축제, 델파이법으로 도출한 18개 명품우수축제대상 쾌거,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광양매화축제, 델파이법으로 도출한 18개 명품우수축제대상 쾌거


광양시는 제21회 광양매화축제가 11월 8일(금) 오후 3시 국회 본관 귀빈실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내고향 명품축제’에서 18개 명품우수축제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 명품축제시상위원회 주최 ‘제3회 대한민국 내고향 명품축제’ -

  • 1

  • 2

1

2

광양매화축제, 18개 명품우수축제 대상 쾌거

명품축제시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류문화산업진흥원·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관한 ‘제3회 대한민국 내고향 명품축제’에서 제21회 광양매화축제는 1,000여 개가 넘는 지역축제들을 제치고 18개 명품우수축제대상에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또한 우수축제 부문별 평가 상위 축제에서 파워블로그기자협회가 선정한 8개 축제와 네이버, 뉴스, 블로그 등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도전 빅데이터’ 부문 9개 축제에 동시에 포함되는 영예를 누렸다.

이번 명품우수축제대상은 앙케이트를 통해 관광전문가들의 의견을 집계하고 결과를 다시 회답자에게 보내는 방식을 여러 번 반복, 압축하여 최종 18개 우수축제를 도출하는 델파이조사와 전문가 판단을 토대로 선정되었으며, 축제에 참여한 관광객들과 파워블로거들의 평가도 아울러 반영되었다.

올해로 3회를 맞는 ‘대한민국 내고향 명품축제’는 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살린 우수축제를 격려하고, 발굴·홍보하여 관광산업 발전을 모색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역대 수상 축제는 수원 ‘화성문화재축제’, 당진 ‘기지시줄다리기축제’, 대전 ‘효문화뿌리축제’, 보령 '보령머드축제', 안산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등이 있다.

이화엽 관광과장은 “1,000여 개가 넘는 지역축제 중에서 관광전문가들의 의견을 반복적으로 앙케이트한 과학적이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가 광양매화축제를 우수축제로 선정한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도 광양매화축제장을 직접 찾은 관광객, 파워블로거들과 빅데이터로부터 매력을 인정받은 것이 기쁘다”며, “내년 봄 더욱 더 새롭고 특별한 광양매화축제를 시민과 관광객에게 선사할 계획이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매년 대한민국 축제의 서막을 열며 21회를 치른 광양매화축제는 트래블아이 어워즈에서 2017년과 2018년 2년 연속 최우수 봄 축제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8월엔 대한민국 빅데이터 최고인기상을 수상하는 등 명실상부 고품격 명품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명품우수축제대상에는 강남페스티벌, 연천 구석기축제, 부산 불꽃축제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전남에서는 함평 나비대축제,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 영광 불갑산상사화축제가 포함됐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전남에 첫 봄을 알리는 광양매화축제가 명품우수축제 대상에 선정되었습니다. 트래블아이 어워즈에 2017~2018년을 2년 연속 최우수 봄 축제로 선정되고, 지난 8월에는 빅데이터 최고인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리면서 앞으로 발전하는 광양매화축제가 더욱 기대됩니다!!

트래블투데이 신익환 취재기자

발행2019년 11월 12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지좌동 마잠 담벼락에 역사 그림꽃 피다, 국내여행, 여행정보 지좌동 마잠 담벼락에 역사 그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광양매화축제, 델파이법으로 도출한 18개 명품우수축제대상 쾌거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