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문화의 장이 한자리에, 서구 당일코스 2,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광주 문화의 장이 한자리에, 서구 당일코스 2

광주 서구에 가면 도시민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상징적 공간들이 자연의 멋과 어우러져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 풍암호수공원에 가면 빛고을 광주의 ‘光’을 형상화한 조형물을 볼 수 있고, 드센 전라도지역민들의 정서를 그 명칭에 고스란히 새겨 넣은 양동시장, 남도 문화의 정통을 대변하는 빛고을국악전수관까지 하나하나가 역동적이고 에너지로 넘쳐난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광주 서구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양동시장,국내여행,여행지추천
    양동시장

    서민의 정취가 살아 숨쉬는 호남최대의 전통재래시장으로 농수축산물, 의류도소매, 관혼상제 취급업 등 340여 개의 점포로 구성되어 있다. 양동(良洞)이라는 명칭은 여러 직종의 드센 사람들이 모여 사는 장터라는 지역적 특성에 착안하여 어질게 살라는 뜻에서 이름한 유래를 갖고 있다. 서민의 정취가 살아 숨쉬는 호남최대의 전통재래시장으로 농수축산물, 의류도소매, 관혼상제 취급업 등 340여 개의 점포로 구성되어 있다. 양동(良洞)이라는 명칭은 여러 직종의 드센 사람들이 모여 사는 장터라는 지역적 특성에 착안하여 어질게 살라는 뜻에서 이름한 유래를 갖고 있다.

    주소광주광역시 서구 천변좌로 238
    연락처062-366-0884

  • 2
    풍암호수공원,국내여행,여행지추천
    풍암호수공원

    풍암호수 공원은 서구 풍암동과 금호동 양쪽으로 출입할 수 있다. 농업용수로 축조하였으나 택지개발과 더불어 이용객이 늘어나면서 공원으로 조성했다. 국내에서 자생하는 수목 및 야생화를 비롯해 각종 유실수와 다양한 식물이 식재되어 있으며, 전통정자와 목교 등을 설치하여 여유롭게 수변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풍암호수공원은 현재 광주의 상징적 쉼터로 각광받고 있다. 풍암호수 공원은 서구 풍암동과 금호동 양쪽으로 출입할 수 있다. 농업용수로 축조하였으나 택지개발과 더불어 이용객이 늘어나면서 공원으로 조성했다. 국내에서 자생하는 수목 및 야생화를 비롯해 각종 유실수와 다양한 식물이 식재되어 있으며, 전통정자와 목교 등을 설치하여 여유롭게 수변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풍암호수공원은 현재 광주의 상징적 쉼터로 각광받고 있다.

    주소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 460
    연락처062-360 -7225

  • 3
    빛고을국악전수관,국내여행,여행지추천
    빛고을국악전수관

    우리 전통가락인 국악을 계승, 발전시키고 남도 문화의 정통성과 역사·문화적으로 가치 있는 국악 관련 자료 등을 체계적으로 수집, 전시, 전수할 수 있는 산 교육장이다. 국악문화학교, 어린이 국악교실, 목요열린국악한마당, 국악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기획해나가고 있다. 우리 전통가락인 국악을 계승, 발전시키고 남도 문화의 정통성과 역사·문화적으로 가치 있는 국악 관련 자료 등을 체계적으로 수집, 전시, 전수할 수 있는 산 교육장이다. 국악문화학교, 어린이 국악교실, 목요열린국악한마당, 국악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기획해나가고 있다.

    주소광주광역시 서구 풍금로 182 빛고을국악전수관
    연락처062-350-4556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