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구도시, 목포의 명산 유달산 기행 ,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전라남도 목포시 지역호감도

항구도시, 목포의 명산 유달산 기행


항구도시로 표상되는 목포는 보통 ‘바다’를 많이 떠올린다. 물론 항구나 바다와도 떼려야 뗄 수 없는 도시지만, 이곳엔 굉장히 유명한 산이 있다는 사실! 그리 높은 산은 아니지만 수려한 산세와 층층의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풍광이 예사롭지 않은 이 산은 사시사철 많은 등산객이 즐겨 찾는다고. 그렇다면 지금부터 목포 유달산의 아름다운 매력을 낱낱이 파헤쳐 보자. 

                    
                

목포 시가지의 전경을 한눈에, 유달산 

  • 유달산에는 유난히 수려한 기암괴석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달산에는 유난히 수려한 기암괴석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목포'를 대표할 수 있는 명소와 표현할 수 있는 단어는 다양하다. 그도 그럴 것이 목포에는 무척이나 많은 문화자원이 깃들어 있기 때문. 이중에도 목포를 대표하는 산이자 지나가는 영혼도 쉬어갈 정도라는 '유달산'을 빼놓을 수 없다. 도심 속에 우뚝 솟아 있어 목포시와 다도해를 한눈에 굽어볼 수 있는 유달산은 호남의 개골이라 불리기도 한다. 갖가지 기암괴석과 병풍처럼 솟아오른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자아내는 풍경은 감동 그 자체. 산마루마다 칼날이 연상될 정도로 뾰족한 암봉들이 하늘로 치솟아 있으니 마치 목포의 단단한 기개가 느껴지는 듯하다. 사계절이 각각의 빛으로 물들어 언제나 색다른 모습을 자랑해 어느 한 철에 국한하지 않고 많은 트래블피플이 사시사철 즐겨 찾는 명산 중 하나이다. 

이곳의 또 다른 볼거리는 봉수대. 옛날 소식을 전하기 위해 불을 지펴 연기를 피워 올렸던 봉수대는 어릴 적 역사 교과서에서바로 튀어나온 듯하다. 산 
곳곳의 정자는 '누정'이라 부르는데 산의 정상이나 중턱 혹은 높직한 언덕에서 발견할 수 있다. 유달산의 배려 가득한 누정에서 쉬어가며 흐르는 땀을 닦노라면 전에 없던 여유와 보람이 생겨나는 듯하다. 여기에 솔솔 불어오는 바람은 온 마음을 상쾌하게 하니, 왜 유달산이 목포를 대표할 수 있는 명산일 수밖에 없는지 알게 될 것. 다시 돌계단을 따라 오르다 보면 아주 널따란 바위가 보이는데 이는마당 바위라 일컫는다. 혹, 유달산을 찾을 기회가 있다면 곳곳의 진귀한 볼거리들을 놓치지 말자.  
 

  • 유달산의 진면목은 해가 진 뒤에 나타난다. 유달산에서 바라본 목포 시내 모습.

    유달산의 진면목은 해가 진 뒤에 나타난다. 유달산에서 바라본 목포 시내 모습.

그럼에도 유달산의 가장 매력적인 포인트는 바로, 이곳에서 바라보는 야경이다. 어느덧 해가 뉘엿뉘엿 질 무렵의 목포 시가지와 다도해의 전경은 말을 잊게 할 정도로 뛰어난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여기에 유달산 내 일등바위, 이등바위, 유선각, 노적봉, 낙조대 등의 곳곳에 경관 조명이 반짝하고 켜지면 이곳의 산세는 더욱 수려하고 신비롭게 빛난다. 일몰 후 보이는 목포 해안선의 30km 야경도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진풍경 중 하나. 가만히 이곳에서 목포의 밤을 즐기다 보면 목포를 빛의 도시라 부르는 이유를 어느 정도 실감할 수 있다. 물론 목포에는 유달산 외에도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는 곳이 많지만, 그래도 높은 곳에서 아래를 조망하는 야경은 다른 곳에 비길 수 없을 것. 이곳에서 바라보는 목포 전체의 시가지는 아마 서울의 반짝이는 야경보다 훨씬 더 근사하고 멋스럽게 다가올지도 모른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고즈넉한 여유로움을 찾고 싶다면  목포시를 추천합니다. 아름다운 항구 도시 목포를 두 눈에 담고 싶다면, 유달산에 올라 보세요! 유달산의 야경도 절대 놓치지 마세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20년 09월 24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파주시, 4월 20일‘ 제3회 파주 월롱산 철쭉제’ , 국내여행, 여행정보 파주시, 4월 20일‘ 제3회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항구도시, 목포의 명산 유달산 기행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