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도 마음도 상쾌해지는, 팔공산케이블카,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대구광역시 동구 지역호감도

몸도 마음도 상쾌해지는, 팔공산케이블카


사람이 가장 쾌적하게 느끼는 고도는 해발 700m라고 한다. 대구 팔공산 케이블카의 정상역은 800m로 쾌적한 자연을 느낄 수 있다. 봄이면 만발하는 철쭉, 진달래와 여름이면 푸른숲, 가을이면 알록달록 만추의 단풍, 겨울이면 입이 떡 벌어지는 설화 등 사시사철 신선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대구 팔공산 케이블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소박한 여행을 떠나보자. 

                    
                

팔공산케이블카, 팔팔하게 즐기기!

팔공산 케이블카 전경

대구분지 북편을 병풍처럼 둘러쳐 있는 산으로 기암괴석이 군을 이루고 울창한 수림, 맑은 물의 계곡을 끌어안고 있는 대구 팔공산. 해발 1,192m의 최고봉인 비로봉을 중심으로 양쪽에 동봉과 서봉을 거느리고 동서로 힘차게 뻗어있다. 팔공산에는 남북 통일을 기원하는 통일대불, 고려 초조대장경을 보관했다는 부인사, 그 밖에 파계사, 송림사, 은해사, 동화사 등 대가람과 50여 개의 암자가 산재해 있다.  석조약사여래좌상를 비롯하여 6개의 약사불과 석조물 등 수많은 불상, 부도, 탑 등 불교 문화재가 골짝마다 봉우리마다 산재해 있는 우리나라 제일의 불교성지이다.

 팔공산 케이블카는 6인승시설로 대구 시가지와 팔공산의 수려한 자연을 보며 낭만적이고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출발역에서 매표를 한 후 통일대불과 동화사가 한 눈에 들어오는 곳을 관찰할 수 있다.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도착하면 카페, 대구 시내가 보이는 대구 스타디움 전망대가 있고 산책로를 통해 산책을 즐길 수도 등산코스를 즐길 수도 있다. 정상역은 제천단, 대구 스타디움과 일직선상에 놓여 있어 풍수지리상으로 주봉의 기운이 앞으로 곧게 뻗어가는 상징을 띄고 있어 수많은 인재를 배풀하고 한국전쟁에서는 낙동강을 수호하고 나라를 지켜낸 호국의 장소로 여겨진다.

또한 정상역에는 아름다운 사랑, 진실한 사랑, 영원한 사랑, 건강한 사랑, 행복한 사랑의 다섯가지 테마로 나눠져 열쇠를 걸 수 있는 특색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다. 자물쇠를 채우고 열쇠먹는 호랑이에게 진짜 맹세를 하면서 열쇠를 주면 용맹한 호랑이가 사랑을 지켜주고, 가짜맹세에는 호랑이가 손을 물어버린다는 재미있는 이야기도 담겨있다.  테마 별로 나뉘어져있는 사랑의 터널을 지나며 사랑을 맹세해보기도 하고 이 외에도 정상역 주변에는 보는 재미가 쏠쏠한 여러 조형물이 마련되어 있다.

 

삼림욕으로 건강샤워 하세요~

  • 1

  • 2

1

팔공산의 가을

2

팔공산의 겨울

숲 속의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심신의 피로 회복과 휴양에 큰 도움을 주어 ‘그린샤워’라고도 불리는 삼림욕을 팔공산케이블카에서 즐길 수 있다. 정상역을 중심으로 피톤치드쉼터, 솔향기정자, 꽃그늘 정자는 10분가량의 코스. 또 단풍숲속, 푸른바람, 눈꽃정자, 냉골삼림욕, 염불암 방향 40분가량의 코스로 나눌 수 있다. 이 코스들을 지나며 자연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가벼운 산책으로도 피톤치드를 느낄 수 있지만 조금 더 숲을 만끽하고 싶다면 등산코스를 이용해보자. 6가지 코스가 있는 등산코스는 남녀노소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여섯가지 코스 모두 케이블카 방향으로 향하고 있어 등산을 하고 케이블카를 이용해 자연이 주는 기운을 마음껏 받아갈 수 있을 것이다.
 

숨은 일출명소 팔공산

특히 갓바위 방면 등산코스는 딱 이맘 때 인산인해를 이룬다. 관봉정상에 있는 석조약사여래좌상은 평평한 돌이 머리 위에 있어 마치 갓을 쓰고 있는 것과 같다하여 갓바위라고도 불린다. 이 갓바위에 지극정성으로 기도하면 한 가지는 꼭 들어준다는 이야기가 있어 연초나 입시철에 많이 찾는 명소이기도 하다. 또한 숨어있는 일출 명소이니 올해 떠오르는 해를 보며 기분 좋은 시작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살아숨쉬는 자연과 방짜유기박물관,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팔공산 순환도로, 12지신상거리 등을 찾아 대구로 떠나볼까요?!

트래블투데이 수습기자 정혜린

발행2019년 01월 17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가 최고!” 천북 굴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몸도 마음도 상쾌해지는, 팔공산케이블카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