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문화예술이 피어나는 곳 대구 북구,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대구광역시 북구 지역호감도

다양한 문화예술이 피어나는 곳 대구 북구


문화예술의 향기가 솔솔 피어나는 대구북구어울아트센터부터 북구청소년회관, 그리고 그 향기에 심취해 더욱 풍요로운 삶을 디자인하고 있는 대구 오페라하우스까지. 대구 북구에서는 매일 다채로운 음악과 색깔로 치장한 문화예술의 그윽한 향기가 오감을 자극한다.   

                    
                

[Q]안녕하세요? 대구에 자전거여행을 왔다가 잠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청년입니다. 대구 북구에는 특히 다양한 문화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곳이 많다고 들었는데요. 자전거 여행을 하느라 지칠 대로 지친 심신을 보드랍게 달래줄 전시나 공연이 있는 곳에 대한 정보 좀 공유해주세요.  

[A]다양한 문화 예술 공간이 존재하고 있는 대구 북구로의 여행을 환영합니다. 대구 북구에는 어울아트센터, 대구오페라하우스, 북구청소년회관 등 전시나 공연을 볼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각종 영화관이나 박물관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 1

  • 2

  • 1

    올해 4월 1일부터 ‘대구북구어울아트센터’로 명칭이 바뀐 북구문화예술회관의 전경.
  • 2

    대구시 북구 오페라하우스는 국내 유일의 오페라 전용극장으로 대구시의 높은 문화수준을 한눈에 가늠할 수 있는 곳이다.

대구 문화예술의 시작과 중심, 대구북구어울아트센터
 
먼저 대구북구어울아트센터는 대구의 교통 관문 칠곡에 위치해 문화예술의 시작과 중심이라고 불립니다.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공연장 시설과 음향 문화 예술의 감동이 타 시설보다 한 차원 높은 것이 큰 자랑거리죠. 이에 더욱 깊고 풍부한 문화 예술의 감동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조형, 회화 등 전 장르의 예술 작품을 전시, 감상할 수 있는 큰 규모의 갤러리도 갖춰 고품격 전시·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연중 무료 전시, 공연이 많으며, 홈페이지에서 매달 일정을 확인해 관람할 수 있습니다.

한편, 대구북구어울아트센터가 '어울아트센터'라는 이름을 가지게 된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입니다. 지난 1999년 개관 당시에는 '북구문화예술회관'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후 약 15년 동안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며 지역 주민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아왔지만, 시설이 점차 노후되어 새로운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이 되었답니다. 이에 올해 4월 생활문화센터를 새롭게 조성하는 등 리모델링을 마치면서, 명칭도 '북구어울아트센터'로 개칭하게 된 것이지요. 앞으로는 문화예술공간으로서 더욱 전념할 것이라고 하네요.

 

국내 유일 오페라 전용극장, 대구 오페라하우스

대구 오페라하우스는 국내 유일의 오페라 전용극장으로 대구 문화 예술의 상징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획 오페라뿐 아니라 발레, 뮤지컬 등 수준 높은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매년 가을이면 헨젤과 그레텔, 토스카 등 세계적 명작을 만나볼 수 있는 말 그대로 오페라 축제가 펼쳐집니다. 대구에서만 누릴 수 있는 대구 오페라하우스의 혜택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이외에도 북구 청소년회관에서는 청소년들을 상대로 한 다양한 문화강좌와 체육 강좌, 각종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고고, 역사, 미술, 민속 등 소장품에 대해 호기심이 많다면 경북 대학교 박물관에 방문하면 됩니다. 또 다른 박물관으로는 개관 이래 유물의 수집과 보존, 전시 등을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잘 계승하고 있는 대구 보건 대학교 인당 박물관도 있습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다양한 문화 예술 공간이 존재하는 대구!
대구북구어울아트센터와 오페라하우스가 있는 북구로 출발~

트래블투데이 편집국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보성 - 득량만바다낚시공원,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보성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다양한 문화예술이 피어나는 곳 대구 북구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