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을 한 눈에, 삼척해상케이블카,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강원도 삼척시 지역호감도

동해안을 한 눈에, 삼척해상케이블카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장호항과 에메랄드빛 장호해변, 동해안의 수려한 해안선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케이블카가 삼척에 있다. 국내에서 유일무이한 바다와 해송철로여행을 떠나보자.

                    
                

발 아래 바다를 담그다

한 눈에 보이는 에메랄드 빛 바다!

2017년 6월 개장한 삼척해상케이블카는 삼척시 근덕면 넓은 부지에 32명이 탑승 가능한 케이블카 두 대, ‘Sunshine호’과 ‘Sunrise호’를 운영하고 있다. 동해안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용화-장호해변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케이블카이다. 케이블카에 오르면 에메랄드 빛 바다, 기암괴석이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광경이 펼쳐지는데 창을 통해서 보는 탁 트인 동해는 수평선과 맞닿아 있어서 그 끝을 보면 어디가 바다인지 어디가하늘인지 구분하기 힘들 정도다. 케이블카에서 보는 광경은 날씨에 따라 제각각이어서때에 따른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용화역에서부터 장호역까지 운행하는 삼척해상케이블카는 용모양의 역사 2개가 서로 마주보고 있는 형태로 Sunshine호와 Sunrise호가 길이 874m를 바다 위를 가로지르며 운행된다. 용화, 장호 두 곳 모두 해안가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있어 하늘에서 보던 바다를 눈 앞에서 가까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용화역과 장호역에는 스카이라운지부터 카페, 야외전망대, 식당, 농특산물판매장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있다. 계절에 따라 운행시간이 다르며 운행정보는 케이블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탑승장의 현재 대기번호는 몇 번인지 까지 확인이 가능하여 이용에 편리함을 더해준다. 성인 기준 왕복10,000원으로 천혜의 자연절경과 청정해변을 감상할 수 있다.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생태도시

자연과 어우러진 삼척해상케이블카

삼척해상케이블카는 강원남부권 최대 해양관광벨트화 지역으로 주변 관광지와 어우러진 최고의 낭만 여행지라고 불리며 해양 명품관광 1번지로 각광받고 있다. 해양관광벨트화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의 문화레저 공간으로 활용되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변화를 통한내실있는 관광 시설을 운영하고, 더 나아가 지속 가능한 관광 시설 만들기를 위해 힘쓰고 있다.

케이블카 바닥은 투명한 유리로 되어있어 자연을 더 가까이 즐길 수 있다. 미세먼지를 벗어나 맑은 바다와 하늘, 청정자연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용화역은 레일바이크 탑승장, 장호역에는 어촌체험마을을 바로 옆에 두고 있어 함께 만끽할 수 있다. 
 

  • 1

  • 2

1

해상케이블카 출발!

2

장호항과 함께 보는 삼척해상케이블카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전망대를 이용해 바다를 다시 한 번 감상하거나 산책로와 데크로드를 따라 걸으며 에메랄드 바다와 한걸음 더 가까워 질 수 있다. 평화로운 동네와 철썩이는 파도, 둥둥 떠다니는 배, 정 넘치는 사람들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자연이 만들어 내는 풍경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가슴 깊은 곳까지 깨끗하게 만든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삼척해상케이블카 주변 관광지인 해양레일바이크, 어촌체험마을, 해신당공원, 해상로프웨이 등 다양한 관광지를 즐길 수도 있다.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생태도시 삼척시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떠세요?

트래블투데이 수습기자 정혜린

발행2019년 01월 12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동해안을 한 눈에, 삼척해상케이블카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