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향기가 꽃피는 곳 - 이천동 고미술 거리, 대명 공연문화거리,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대구광역시 남구 지역호감도

예술의 향기가 꽃피는 곳 - 이천동 고미술 거리, 대명 공연문화거리


이천동 고미술 거리부터 대명 공연문화거리, 문화·예술 생각대로, 삼각 네거리 테마 공원까지. 대구 남구의 관광명소로 꼽히는 이 다섯 장소에는 공통점이 하나 있다. 바로 예술의 향기가 물씬 나는 곳이라는 점이다. 이천동 고미술 거리는 대구의 인사동으로 통하며 고산골 조각공원에서는 이 지역에서 왕성한 창작활동을 하는 작가들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예술의 향기가 나는 곳을 따라 대구 남구로 떠나보자.

                    
                

고미술품을 느끼고 싶다면 '이천동 고미술 거리'

다음 주에 대구에 온다니 환영하다 친구야! 내가 이번 주말부터 다음 주 수요일까지 출장일정이 있는 관계로 내가 없는 동안 너 홀로 여행해도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여행 일정을 공유할게. 네가 예술에 관심이 많은 만큼 코스도 최대한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잡아봤어. 괜찮지?
 

  • 1

  • 2

1

2

대구시 남구 대명동 고미술거리에는 약 40개의 미술품공방이 거리를 따라 늘어서 있다.

첫 번째 장소는 평소 고미술품에 대한 관심이 많은 네가 꼭 들려야 할 이천동 고미술 거리야. 서울의 인사동이라고 불리는 곳이라고 하면 어떤 거리인지 짐작이 가지? 40여 개의 고미술품업소가 건들 바위 네거리부터 이천복개로까지 쭉 늘어져 있는데, 과거 우리 선인들이 사용하던 민속품부터 도자기, 고가구 등 현대인에게 생소한 조상들의 생필품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 일반시민이나 외국인은 물론 고미술품 수집가도 많이 찾는 곳이니까 너의 공부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 1

  • 2

1

2

대구 길거리 공연문화의 중심 대명 공연문화거리는 대구교대, 영남대 의대 등 10개의 학교가 둘러싸고 있다.

'대명 공연문화거리'와 문화예술 '생각대로'

아! 대명 공연문화거리도 빠뜨리면 안 돼! 이곳 일대에는 연극극단, 음악가, 개인화실, 예술기획사, 악기사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 단체가 활동하고 있는데 바로 이들이 공연문화의 거점공간으로 조성한 곳이 바로 대명 공연문화거리야. 생활 속의 문화 향수를 느낄 수 있어.

대명 공연문화거리까지 가봤으면 마지막은 문화, 예술 생각대로에서 마무리하면 돼. 약 200개의 악기상과 음악, 미술학원 등이 밀집된 문화예술의 메카인데, 학원뿐 아니라 대구고, 경북예고, 경북여자정보고, 대구교대, 영남대 의대, 영남 이공대 등 10여 개의 학교도 들어 있어. 

남구가 문화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리모델링시켜 상권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야. 이 거리를 끼고 있는 주민들이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길 바란다는 뜻에서 ‘생각대로’로란 이름이 붙여졌어. 살아있는 예술인들의 활력을 느낄 수 있을 거야. 훗날 멋진 예술인을 꿈꾸는 너에게 무언가 자극을 줄 수 있는 촉매제 구실이 됐으면 좋겠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대구 예술의 중심지인 남구. 고미술과 연극을 감상해볼까요? 자신만의 개성을 내는 지역예술가들을 주목해보세요!

트래블투데이 편집국

발행2015년 08월 19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보성 - 득량만바다낚시공원,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보성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예술의 향기가 꽃피는 곳 - 이천동 고미술 거리, 대명 공연문화거리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