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에서 하루 더, 풍성한 야간 문화콘텐츠,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전주한옥마을에서 하루 더, 풍성한 야간 문화콘텐츠


연간 10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전주한옥마을 일원에서는 다채로운 야간 문화콘텐츠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평일·주말 한옥마을 야간상설공연 마당놀이 ‘놀부야 떴다! 시즌2’와 전주마당창극 ‘변사또 생일잔치’ 운영을 비롯하여 여름방학 시즌 맞아 오는 31일까지 ‘해질녘에 듣는 도란도란 한옥마을 이야기’ 관광해설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매주 토요일에는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경기전 야간기행 프로그램인 ‘왕과의 산책’도 운영한다.

                    
                
  • 1

  • 2

  • 3

  • 4

1

2

3

4

낮보다 더욱 아름다운 전주한옥마을의 밤 풍경

 

관광객이 전주에 하루 더 머물도록 만드는 ‘한옥마을 하루 더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전주시가 풍성한 야간 문화콘텐츠를 제공해 관광객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특히, 연간 10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전주한옥마을 일원에서는 야간 상설공연과 마당극과 맞춤형 해설투어, 경기전 야간기행인 ‘왕과의 산책’ 등 한낮의 무더위를 피해 관광객을 시원하게 해줄 야간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지고 있다.

먼저, 전주소리문화관 야외마당에서는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전주한옥마을 평일상설공연으로 예술의 본향인 전주의 이미지를 담아낸 마당놀이 ‘놀부가 떴다! 시즌2’가 공연되고 있다. 이 공연은 놀부전을 소재로 사물놀이와 국악, 전통무용 등이 신명나게 어우러지는 공연으로, 관람객들에게 화려하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주 토요일 오후 8시부터는 전주한벽문화관 혼례마당에서는 판소리 다섯바탕 중 ‘변사또 생일잔치’ 대목을 중심으로 재구성한 동명의 전주마당창극이 펼쳐지면서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고 있다.

여기에, 시는 여름 방학시즌을 맞아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숙박관광객과 야간관광객을 위해 ‘해질녘에 듣는 도란도란 한옥마을 이야기’ 관광해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도시관광해설사와 함께 전주한옥마을을 해질 무렵부터 달 뜰 때까지 동행하는 해설투어로, 참가자들은 경기전 하마비에서 전동성당, 경기전 돌담길, 최명희생가터, 600년 은행나무, 은행로, 오목대 당산나무, 남천교 청연루 등을 함께 돌게 된다. 특히, 야시장이 열리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남부시장 야시장과 연계하는 등 전주한옥마을 주변의 아름다운 관광코스들을 소개함으로서 체류형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매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전주시 대표 야간 콘텐츠인 경기전 ‘왕과의 산책’도 운영 중에 있다. 전회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왕과의 산책’은 세종·정조·태종·연산군·예종·태조 등 조선의 임금으로 분장한 배우들이 경기전 하마비와 홍살문, 경기전 정전, 전주사고, 예종대왕태실 및 비, 수복청 등을 극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해설해 준다. 또, 전통국악과 현대음악을 결합한 퓨전음악공연과 전통차도 제공된다.

끝으로, 야간 문화행사의 모태 격인 2018 전주 문화재 야행도 오는 9월 14일~15일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일대와 풍남문 일원에서 하반기 행사를 앞두고 있다. 5월 25일~26일에 열린 상반기 행사에서 큰 호응을 받은 이야기 술사, 그림 술사, 공연 술사들이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관광객들과 전주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야간 문화콘텐츠 외에도 시는 주말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관광객을 위해 수문장 교대의식과 경기전 수복청 국악공연 등 전주만의 다양한 전통문화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주·야간 문화관광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관광 만족도를 높이고, 전주에 하루 더 머물다가는 체류형 관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무더위 탓에 원거리 피서보다는 가까운 도심 속에서 스테이케이션(Staycation:Stay Vacation)을 즐기는 전주시민들에게도 다양한 여름철 즐길거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 여름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관광객의 무더위를 식혀주기 위해 전주한옥 주요 거점에 시원한 물안개가 뿜어져 나오는 쿨링포그 선풍기를 설치했으며, 얼음을 비치하고 살수차 운행코스를 늘리는 등 시원한 관광지를 만들기 위해 힘써오고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전주한옥마을의 야간 문화콘텐츠를 직접 경험하며 새로운 야간투어를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때론 낮보다 아름다운 밤도 있는 법이니까요. 무더위에 잠못드는 여름 밤, 한옥마을의 정취를 즐기며 새로운 추억을 쌓아보세요.

트래블투데이 박옥란 편집국장

발행2018년 08월 1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어린이날, 고창에서 신나게 놀자”…행사, 체험 풍성, 국내여행, 여행정보 “어린이날, 고창에서 신나게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전주한옥마을에서 하루 더, 풍성한 야간 문화콘텐츠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