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서 만나는 새하얀 재미,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기도 이천시 지역호감도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서 만나는 새하얀 재미


스키장은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휴가지이다. 하지만 챙겨야 할 장비, 비용, 이동 거리 등으로 인해 쉽사리 떠나지 못할 때가 많다. 이런 고민을 안고 있는 트래블피플들에게 지산포레스트리조트의 개장 소식은 매우 반가울 듯하다. 강남에서부터 약 45분의 시간만 투자하면 어느새 새하얀 슬로프가 눈앞에 펼쳐진다. 최신 장비 대여 시스템과 여러 할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음은 물론이다. 이제 트래블피플들은 설원 속의 질주를 즐기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지산포레스트리조트의 자랑거리

  • 1

  • 2

  • 3

1

겨울의 이천시는 지산포레스트리조트로 인해 더욱 활기를 띤다.

2

3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슬로프는 스키의 재미를 돋운다.

1999년에 개장한 지산포레스트리조트는 이천시의 자랑이기도 하다. 지난 2008년, 미국의 “타임”지 아시아판이 발표한 ‘Best of Asia’ 부문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기 때문이다. 몸과 마음의 환기가 필요한 이들에게 추천하고픈 장소라는 의미도 있는 만큼, 지산포레스트리조트가 지닌 매력을 짐작해볼 수 있다. 또 같은 해에 공인 알파인국제대회 규격에 맞는 장내를 갖추기도 하면서, 이후 여러 스키대회가 열리는 무대가 되기도 했다.

지산포레스트리조트는 보조슬로프를 포함하여 총 열 개의 슬로프를 가지고 있다, 총연장은 7,300m에 달하며, 그 각도들은 7도부터 36도까지 다양하여 자신이 원하는 수준의 코스 선택이 가능하다. 그중 총 길이 1.5km에 탁 트인 전경까지 갖춘 7번 슬로프가 인기가 많은 편이다. 리프트는 4인승인 레몬, 오렌지, 뉴오렌지의 3기와 6인승인 블루, 실버의 2기까지 총 5기가 가동되고 있다. 

초급 슬로프의 레몬 리프트를 비롯하여 중급부터 중상급, 상급까지는 그 나머지 리프트가 설치되어 있다. 여기에 스키 강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리프트는 따로 설치하여 스키어들 서로의 편의를 도모했다. 특히 블루 리프트는 정상에 자리한 휴식공간인 전망대까지 이어져 있다. 더불어 슬로프 사이사이에는 잠시 쉬며 몸을 녹일 수 있는 휴식 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다. 새벽 및 심야 슬로프 운영시간은 매일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이곳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함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볼거리가 가득하다.

강남에서 약 한 시간도 안 되는 거리에 위치한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자가용은 물론 대중교통으로도 이동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제로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당일 스키는 물론 야간 스키를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숙박시설로는 메이플콘도가 온돌 및 원룸 형태로 객실들을 보유하여 스피드를 즐긴 스키어들의 쉼터이자 휴양공간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밖에도 골프연습장, 축구장, 농구장 등도 조성되어 있다.

어린 자녀들이 있는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라면 스키장의 편의시설과 프로그램들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지산포레스트리조트는 그 고민을 든든하게 해결해준다. 어린이를 위한 스키 시설 및 캠프, 스쿨이 잘 갖추어져 있어 아이들 또한 스키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강습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니 홈페이지를 미리 참고하길 바란다. 이외에도 30여 명이 작업할 수 있는 다람쥐 미술 공방도 운영한다. 이 공방은 어린이 체험 미술 교실의 장인 동시에 스키장 이용객에게도 오픈하여 발길을 모으고 있다.

지산포레스트리조트는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관련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스키장 자체에서 뿐만이 아니라 방문객들의 일상에서도 편의를 제공하고 있는 셈이다. 실시간 웹캠은 물론 슬로프 오픈 현황 확인과 함께 무료 셔틀버스 예약도 가능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친구와 연인은 물론 가족들과 함께 왔을 때도 더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스키여행지가 고민된다면 이번에는 가까운 이천시로 발걸음을 옮겨보자.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지산포레스트리조트는 대표 음악축제인 지산록페스티벌이 열리는 장소이기도 해요. 즐길거리가 가득한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서 휴가를 만끽해보세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4년 01월 1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가 최고!” 천북 굴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서 만나는 새하얀 재미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