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에 번쩍! 서에 번쩍! '장성홍길동축제'가 번쩍!,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전라남도 장성군 지역호감도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장성홍길동축제'가 번쩍!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했던 양반가의 서자 홍길동은 훗날 조선을 들썩이게 하는 '의적'이 된다. 탐관오리들의 재물을 훔쳐 가난한 백성들에게 나눠주었던 그는 '서민들의 영웅'으로서 극적인 생애를 살았다. 전남 장성에서는 매년 5월 경 의적 홍길동의 생애를 재조명하는 장성홍길동축제를 연다. 한국형 영웅이라 불리는 홍길동 인물 재현, 4D 영상체험, 전통 무예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다.

                    
                

의적 홍길동의 귀환, 장성홍길동축제

전남 장성군에서는 장성홍길동축제가 열린다. 

장성홍길동축제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인물, 홍길동을 주제로 하고 있으니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찾아 즐길 수 있는 축제이기도 하다. 옛 이야기 속의 홍길동이 현대에 되살아난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장성홍길동축제가 특별하지 않을지. 장성에서 장성홍길동축제가 열리는 것은 황윤석이 쓴 <증보해동이적>에서 유래되었다 할 수 있다. 이 책 속에는 ‘조선 중엽 이전에 홍길동이 장성 아차곡에 살았다.’라는 기록이 있는데, 이 때문에 장성군에서는 황룡면의 아치실마을을 홍길동의 출생지로 추정하고 있다. 

가정의 달, 어린이의 달인 5월에 축제가 열리니, 5월의 가족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전남 장성군으로의 발걸음을 계획해 보아도 좋지 않을까. 아이들과, 혹은 부모님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축제를 찾고 있다 해도 이 장성홍길동축제를 추천하지 않을 수 없으니, [트래블투데이]와 함께 장성홍길동축제를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 보도록 해 보자. 이 장성홍길동축제, 홍길동테마파크 일원에서 열리니 가볍게 나들이를 떠나기에도 제격이라는 사실을 추가로 전해 드린다.


 

홍길동과 함께 만드는 즐거운 세상

  • 매년 5월경 홍길동 테마파크 일원에서는 '장성홍길동축제'가 개최된다.

    1

  • 매년 5월경 홍길동 테마파크 일원에서는 '장성홍길동축제'가 개최된다.

    2

  • 1

    2

    장성홍길동축제는 아이들과 함께 찾아보기 좋은 축제다.

축제에서는 홍길동과 함께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제일 먼저 할 수 있는 것은 병영체험이다. 축제장으로 올라가는 길에 거대한 탱크가 보인다. 장성에 군부대가 많으니 이런 행사 때 일반인들이 접하기 힘든 탱크와 장비들을 가져다 놓고 직접 체험하게 해주는 것이다. 이 중 K9 한 대만 오픈해서 관람시켜준다. 머리를 찧을 수 있으니 안전모를 쓰고 관람하는 것이 좋다. 안에는 장비가 많아 복잡하지만, 아이들은 모든 것을 신기해하며 둘러본다. 여기에서 발사하면 광주까지 날아간다고 하니 정말 놀라운 기술이다. 

축제장은 가운데 설치된 주무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부스로 이뤄져 있다. 주무대에서는 홍길동 인물 재현과 전국 홍길동 댄스경연대회 등 축제의 정체성을 알리는 행사와 함께 홍길동 포크 페스티벌, 군민화합 노래자랑, 퓨전국악 콘서트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체험부스에서는 홍길동 4D 영상체험, 율도국 물놀이동산, 홍길동 산채 미션체험, 전통낚시 체험, 활쏘기 체험, 숲속체험 교실, 도자기 만들기, 조정체험, 대나무 활 만들기 체험 등 이채로운 체험을 한껏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야생화 전시, 곤충나라 전시관, 길동마을 시화 등 전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한편, 축제 기간에는 홍길동 캐릭터 상품과 지역 농특산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소설 속 인물인 줄로만 알고 있었던 홍길동의 화려한 귀환을 엿보고 싶다면, 장성홍길동축제를 찾아보자.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도술을 부리며 자신만의 율도국을 찾아 떠난 홍길동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상상력을 자극하는 장성홍길동축제의 현장 속으로 떠나보아요!

트래블투데이 편집국

발행2016년 05월 05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장성홍길동축제'가 번쩍!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