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가 있는 문학의 세계, 박재삼문학관,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상남도 사천시 지역호감도

가치가 있는 문학의 세계, 박재삼문학관


문학이라고 하면 딱딱하게 느끼는 트래블피플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문학을 통해 얻는 것이 많다는 것을 안다면 또는 문학 자체가 가진 가치가 큰 것을 알게 된다면 문학이 딱딱하다는 생각을 버리게 될 것이다. 경상남도 사천에는 누구보다 사람들의 감정을 아름답게 표현하고 많은 사람에게 깊은 감동을 준 사람이 있다. 이번 기회에 문학의 맛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시인이 살다간 삶의 시각에서 바라보면

노산공원을 지나면 보이는 박재삼 문학관.

남도 여행을 하다가 사천에 방문한다면 들러보아야 할 곳이 있다. 문학에 관심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관심 없는 사람들도 우리나라에 문학관이 많다는 것을 알 것이다. 사천에는 이 시대의 마지막 서정시인으로 꼽히는 인물이자, '바다가 낳은 시인'이기도 한 박재삼의 문학관이 위치해있다.

이 '바다가 낳은 시인'을 만나기 위해서는 노산공원으로 향해보면 된다. 삼천포 앞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노산공원에서 맞이해주는 시비를 거쳐 지나다 보면 박재삼문학관을 만날 수 있는데, 문학관까지 향하는 길에도 박재삼 시인의 시들이 어떻게 탄생할 수 있었는지를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박재삼 시인은 서민들의 삶을 누구보다 잘 풀어 시를 썼으며, 특히 산과 바다, 강, 나무 등의 자연을 시의 소재로 삼기도 하였다. 우리말을 이용해 오묘한 운율을 만들었던 시인, 박재삼. 박재삼문학관을 통해 정이 많은 생활상과 그의 아름다운 삶의 철학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박재삼문학관 안으로

  • 1

  • 2

  • 3

1

2

3

복층으로 되어 있어 박재삼 시인의 생활상을 더 잘 보여준다.

박재삼 문학관은 9시부터 6시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3층 건물로 이루어져 있다. 문학관 로비에 들어서면 그의 흉상부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문학관 내부 2층에 위치해 있는 영상실에서는 박재삼 시인의 일생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도 있으니, 박재삼 시인의 생전 모습을 가늠하며 문학관을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 

문학관 내부를 찬찬히 둘러보고 있노라면 더 많은 볼거리들을 만날 수 있다. 박재삼 시인의 아름다운 시구를 탁본해 볼 수 있는 탁본 체험장도 마련돼 있고, 뿐만 아니라 직접 낭송해 볼 수 있는 체험도 마련되어 있어 박재삼 시인의 아름다운 사랑시와 서민들의 한과 슬픔의 정서를 표현한 시를 더욱더 실감 나게 감상해볼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 3층에서는 어린이 도서관과 옥외 휴게실이 자리하고 있어 삼천포항의 전경을 볼 수 있는 등 방문객들의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박재삼 시인의 작품들과 함께 더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박재삼 문학제 행사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 2016년도에 제1회를 맞이한 박재삼 시 암송대회는 박재삼의 시 세계를 널리 알리기 위해 새롭게 시작된 행사로써 첫 행사연도부터 많은 참여가 있었으며 주최 측에서 앞으로도 행사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한 만큼 앞으로 더 좋은 기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지금까지 문학을 지겹고 딱딱한 것이라고만 생각했었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느낌의 시를 찾아 읽어보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여행지에 들렸을 때 문학관이 있는지에도 관심을 갖게 되지 않을까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7년 12월 2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파주시, 4월 20일‘ 제3회 파주 월롱산 철쭉제’ , 국내여행, 여행정보 파주시, 4월 20일‘ 제3회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가치가 있는 문학의 세계, 박재삼문학관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