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체험 목장, 안성팜랜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기도 안성시 지역호감도

즐거운 체험 목장, 안성팜랜드


가족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지만 복작복작한 테마파크는 피하고 싶다면 이 곳을 주목하라! 탁 트인 드넓은 초원에 가축들이 모여 있는 그 곳,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그 곳! 바로 ‘안성팜랜드’ 말이다. 어른들은 답답한 도심에서 벗어나 맑은 공기를 마시는 힐링의 공간이 되겠고, 아이들은 직접 가축에게 먹이를 주고 교감하여 정서에 도움이 될 터! 농협에서 운영하고 있어, 각종 육류와 치즈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하니 일석이조 아닌가! 즐거움이 가득한 안성팜랜드로 지금 떠나보자.

                    
                

자연과 함께하는 즐거움, 여기는 안성팜랜드입니다

안성팜랜드의 방문을 환영하는 마스코트 '힐리'.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안성팜랜드는 멋스러운 풍광 속에서 자연의 가치를 몸소 배워갈 수 있는 체험목장이다. 박정희 대통령 시절인 1969년 ‘한독낙농시범목장’(안성목장)의 준공으로 운영이 시작된 안성팜랜드는 2012년 4월, 농업과 축산업을 기반으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테마파크인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된다.

 

그림 같은 풍경 속, 풍성한 체험이 가득

말에게 직접 먹이를 주고 있는 아빠와 아이들 .

안성팜랜드에는 다양한 체험거리들이 가득하다. 그 중 가축들을 직접 만지며 교감할 수 있는 가축체험장이 그 메인이라 할 수 있다. 저렴한 가격에 가축들에게 직접 목초를 먹여 볼 수도 있고, 당근을 구매하면 토끼나 말, 양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 뿐만이 아니다. 체험마당에서는 씩씩한 말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어 어른과 아이 할 것 없이 승마체험이 가능하기도 하다. 또한 한 쪽에서는 평소엔 접할 수 없던 신기한 프리즈비 묘기를 볼 수 있는 도그 쇼가 펼쳐진다. 
 

  • 1

  • 2

  • 3

  • 4

1

오솔길을 누비는 '트랙터 마차' 

2

그림같은 초원, 사진만 봐도 숨통이 트이는 기분!

3

4

다양한 조형물들이 활기를 더해준다.

39만평의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안성팜랜드, 이 넓은 곳을 모두 구경하기엔 가벼운 산책으로는 한계가 있을 것이 분명! 이를 위해 ‘트랙터 마차’가 준비되어있다. 시골 풍경이 연상되는 트랙터를 타고 한적한 오솔길을 지나간다면, 빡빡한 일상으로 쌓였던 스트레스는 한방에 끝. 소요시간은 약 15분으로 입장료는 매표소에서 입장권과 패키지로 끊는 것이 저렴하다. 북적한 건 NoNo! 가족 혹은 연인과 오붓한 시간을 갖으며 둘러보고 싶다면, 초지자전거길을 추천한다. 총 30분의 소요시간으로 3인용 이색 자전거를 직접 운전하며 자연에 흠뻑 빠져보자.

그림 같은 초원을 간직한 안성팜랜드는 각종 드라마, 뮤직비디오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최근에는 웨딩촬영과 쇼핑몰촬영 문의도 쇄도하고 있다. 드넓은 초원 속에서 스냅사진을 남기는 것 또한 하나의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되지 않을까?


이색 먹거리 또한 놓칠 수 없는 별미

안성팜랜드에는 먹거리 또한 특별하다. 농협에서 운영하는지라 각종 육류를 직접 조달받아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를 맛 볼 수 있기 때문! 팜편의점에서 직접 고기를 구매하여 팜팜식당에서 상차림비만 지불하면 신선한 고기를 바로 맛 볼 수 있다. 고기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치즈의 본 고장인 임실의 치즈를 이용한 피자 만들기 또한 이색체험으로 손꼽힌다. 낙농체험관에서 이뤄지고 있는 피자 만들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온 가족이 함께 만든 피자를 나누어 먹는 재미를 누릴 수 있다. 

다양한 문화체험시설과 교육시설, 놀이시설이 한 자리에 있는 자연친화적 테마파크, 안성 팜 랜드 이번 주말엔 가족, 연인과 함께 맑은 공기 가득한 안성팜랜드로 떠나보자.
 

트래블아이 쫑마크
  • 트래블아이 캐릭터 USB

    [여행선물] 트래블아이 캐릭터 USB

    여행에서 사진은 필수겠죠? 필요한 정보와 파일을 내 손안에! OTG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에서도 OK! 실용적이고 색감 또한 만점인 트래블아이 USB로 여행 사진을 안전하게 보관해보세요~^^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9년 05월 06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즐거운 체험 목장, 안성팜랜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