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중문색달해변’ 속으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지역호감도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중문색달해변’ 속으로


서귀포시를 비롯한 제주는 빼어난 자연경관과 온화한 기후를 지니고 있어 국내 최고의 휴양지로 손꼽힌다. 지금이야 들으면 누구나 고개를 끄덕이는 관광도시이지만, 불과 3, 40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제주는 지금처럼 관광도시로서 대중적인 사랑을 받진 않았다. 제주가 관광도시로서 거듭나게 된 계기 중 하나가 바로 중문관광단지의 조성이었다. 중문관광단지는 국내 최초의 관광단지이자, 최대 규모의 관광단지. 서귀포의 명물, 중문색달해변은 이 중문관광단지 품안에 자리 잡고 있다.

                    
                

국내 최대 관광단지와 색달해변

  • 중문색달해변은 활처럼 굽은 백사장과 네 가지 색을 띠는 '진모살'로 유명하다.

    중문색달해변은 활처럼 굽은 백사장과 네 가지 색을 띠는 '진모살'로 유명하다.

제주 중문관광단지 내에 자리한 중문색달해변은 길이 약 560m, 폭 50m 규모를 자랑하는 서귀포의 대표 해수욕장이다. 활처럼 굽은 백사장과 흑색, 백색, 적색, 회색 등 네 가지 색을 띠는 ‘진모살’이라는 모래로 유명하다. 진모살과 오직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검은 돌이 뒤섞인 모습이 사뭇 이국적인 정취를 자아낸다. 국내 최대 규모의 관광단지 내에 자리하고 있다 보니, 유난히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해변 중 하나다. 

중문색달해변의 장점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그중 가장 큰 장점을 꼽자면 바로 ‘청정’을 들 수 있겠다. 제주의 바다가 투명한 에메랄드빛을 띤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 중문색달해변은 그중에서도 유난히 투명한 바다색을 낸다. 중문색달해변은 과거 환경운동연합이 실시한 ‘수질환경성조사’에서 전국 44개 해수욕장 가운데 최고의 청정해수욕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 중문색달해변 주변에는 주상절리대, 수족관, 폭포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사진은 대포해안의 주상절리 모습.

    중문색달해변 주변에는 주상절리대, 수족관, 폭포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사진은 대포해안의 주상절리 모습

여기에 관광단지 내에 자리 잡고 있다 보니 편의시설이 매우 잘 갖춰져 있으며, 관광단지 내 일부 특급호텔에서는 피서철에 추가로 편의시설을 설치하기도 한다. 한편, 중문관광단지 안에는 해양수족관, 여미지식물원, 선임교, 천제연폭포 등 볼거리가 풍성하며, 연중 수시로 각종 행사와 이벤트가 개최된다. 또 관광단지 인근에는 약 15m의 깊이의 천연 해식동굴이 자리 잡고 있고, 갯깍주상절리대와 대포해안주상절리 등 절경도 가득하다. 해수욕만 즐기기에 못내 아쉬운 기분이 든다면, 주위에 있는 다양한 관광 명소에 들러보는 것도 좋겠다.

 

파도와 함께 ‘서핑’의 늪으로

  • 1

  • 2

1

2

중문색달해변의 파도는 피서객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준다.

중문색달해변의 또 다른 장점은 다양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다는 점. 특히 피서철에는 윈드서핑, 카약, 패러세일링, 수상스키, 서핑 등의 다양한 해양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다만 때때로 물살이 거세지거나 썰물 때 일부 지역에서 물이 감도는 ‘이안류’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므로 어린이들은 유의해야 한다.

한편, 바람과 파도를 타고 바다를 즐기는 서퍼들은 이러한 이유 때문에 중문색달해변을 윈드서핑의 최적지로 꼽기도 한다. 중문색달해변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 있으니, 바로 ‘제주서핑스쿨’이다. 1995년 처음 문을 연 ‘제주서핑스쿨’은 우리나라 서핑스쿨의 시초격이다. 서핑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부터 풍부한 경험을 지닌 사람들까지 누구나 서핑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이곳은 바다로 나아가는 패들링 방법, 파도를 타는 법, 방향을 전환하는 법 등 서핑에 꼭 필요한 기술을 꼼꼼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단순히 서핑을 타는 법뿐만 아니라 서핑의 역사, 서핑 규칙 등도 함께 전한다. 바다와 파도의 참 매력에 빠져보고 싶은 이들이라면 제주서핑스쿨의 문을 두드려 보자.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아늑한 호텔, 풍성한 볼거리,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수상 레저까지 즐길 수 있는 중문색달해변. 중문색달해변이 자랑하는 에메랄드빛 바닷속에서 올여름 더위를 물리쳐보세요!

트래블투데이 황태희 취재기자

발행2017년 06월 0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가 최고!” 천북 굴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중문색달해변’ 속으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