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온천 삼 형제 - 온양온천, 도고온천, 아산온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충청남도 아산시 지역호감도

아산 온천 삼 형제 - 온양온천, 도고온천, 아산온천


우리나라 최고의 온천 지역을 꼽으라면 누구나 아산시를 가장 먼저 떠올릴 것이다. 그만큼 아산시는 예로부터 온천으로 유명해 역대 왕들이 찾아왔을 정도이다. 왕들이 찾아와 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회복하였으니 아산시 온천의 효능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후에는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고의 온천 고장으로 자리 잡았고, 건강을 챙기며 휴식을 취하는 건강의 고장이 되었다.

                    
                

온천 삼 형제 첫째,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온양온천

  • 1

  • 2

1

온천 근처에는 문화관광형 시장인 온양온천전통시장이 있다.

2

온양온천 일대에서는 설화예술제라고도 불리는 온양온천문화예술제가 열리기도 한다.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온양온천은 백제 시대부터 그 역사가 시작되어 1,300여 년이 넘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온양온천이 전국적으로 유명해지고 지금의 인지도를 얻게 된 것은 조선 시대라 할 수 있는데, 세종대왕이 안질 치료차 행차를 한 것이 발단이다. 세종 15년 정월에 안질 치료차 방문하였고 이후 세조, 현종, 숙종, 명종, 영조, 정조 등 여러 임금이 온궁을 짓고 휴양하였다는 기록이 있다.

온양온천은 쥐라기와 백악기의 화강암류로 지질이 구성되어 있고, 용출되는 온천수의 수온이 37.8°C~54.9°C 내외인 고열온천이다. 알칼리성의 수질로 실리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수질이 좋다. 각종 성인병과 피부미용에 매우 뛰어난 효능을 보여, 온천의 나라라 불리는 일본에서도 자주 찾아온다. 과거에는 온양온천주식회사가 독점 온천장을 경영하였고 이후 개발이 이루어져 현재의 모습이 되었다. 이뿐 아니라 온양관광호텔, 온양제일호텔, 그랜드호텔, W호텔 등을 비롯한 숙박업소를 중심으로 상가, 음식점, 유흥업소, 수영장 등의 편의시설이 잘 발달하여 방문객에게 보다 편리한 휴식과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한다.

 

온천 삼 형제 둘째, 동양 4대 유황 온천인 도고온천

  • 1

  • 2

1

도고온천은 동양의 4대 유황 온천 중 하나로 불린다.

2

도고온천 주변에는 온천의 효능을 연구하는 기관이 있다.

도고온천은 물이 부드럽고 유황을 함유하고 있어 동양의 4대 유황 온천 가운데 하나로 불린다. 피부에 직접 닿거나 음용을 통해 이온 상태로 체내에 흡수되는데, 인체의 생리작용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준다. 그래서 신경통, 피부병, 위장병, 관절염, 류머티즘, 부인병, 당뇨병, 생식기 질환, 소화기 질환, 피부미용 등에 효능이 크다고 한다. 유황 온천이 유명한 도고온천이지만 유황 특유의 냄새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을 위해 유황온천과 단순온천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수온은 25°C~35°C를 유지하는 온(溫)온천으로 수소의 이온 농도가 8.7도에 이른다.

시설은 온천과 스파로 나눌 수 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디자인된 온천 대욕장은 다양한 이벤트 탕과 바데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매일 남녀 대욕장을 교환하여 음양의 조화를 이루게 해주며 양성의 기를 보충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가장 인기가 많은 이벤트 탕은 히노끼 탕인데,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노천탕으로 삼림욕을 하는 효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부대시설을 함께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 친구, 연인 등 누구와 오더라도 맞춤형 테마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온천 외에도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온천 삼 형제 셋째, 테마형 가족 온천 아산온천

  • 1

  • 2

1

아산온천은 약알칼리성 온천으로, 탄산이 함유되어 있어 상쾌한 느낌을 준다.

2

온양온천에는 지나가는 누구라도 피로를 풀 수 있는 노천 족욕탕을 개방하고 있다. 

아산온천은 1987년 발견된 약알칼리성 온천으로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는 테마형 온천이다. 20여 종의 광물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특히 중탄산나트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상쾌한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세포 재생과 혈액 순환을 촉진해주는 데 효능이 크며 이외에도 신경통, 관절염, 고혈압, 위장병, 풍, 피부미용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온천수를 이용한 시설과 행사가 다채롭게 이루어져 있는데 수 치료 바데풀, 어린이용 키즈풀, 사계절 이용 가능한 실외 온천풀 등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가 많다. 동시 수용 인원이 5,600명이나 될 정도로 대규모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가장 인기가 많은 공간은 물과 함께 여러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다. 대부분 사람이 온천이라 하면 겨울을 떠올리지만, 사실 사계절 내내 언제 방문해도 즐거운 곳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백제 시대부터 시작된 오래된 온양온천, 동양 4대 유황온천인 도고온천, 그리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산온천까지 모두 아산시의 명물이랍니다.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12월 12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가 최고!” 천북 굴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아산 온천 삼 형제 - 온양온천, 도고온천, 아산온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