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이 현실이 되는 공간, 춘천로봇체험관,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강원도 춘천시 지역호감도

상상이 현실이 되는 공간, 춘천로봇체험관


어린 시절, 만화 영화 속 로봇을 보며 즐거워 했던 경험은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 시절에는 사람처럼 행동하고 말하는 로봇이 실제로 존재하리라고는 짐작하지 못했었다. 하지만, 강산이 변하면서 인간의 기술도 놀랍도록 발전했다. 그 결과 실제로 '사람과 닮은 로봇'이 등장했고, 머지 않아 사람처럼 감정을 느끼는 로봇도 등장할 것이라 한다. 춘천애니메이션박물관 인근에 자리 잡은 춘천로봇체험관은 우리의 뛰어난 로봇 기술을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장이다. 

                    
                

로봇의 세계에 온 걸 환영해!

  • 1

  • 2

1

춘천애니메이션박물관 옆에 자리 잡고 있는 춘천로봇체험관 전경.

2

춘천로봇체험관의 첫 번째 존에서는 안내로봇을 통해 체험관 곳곳에 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과거 만화 영화 속에서나 볼 법했던 '상상 속의 로봇'은 이제 상상 속에만 머물지 않는다. 실제로 사람처럼 말을 하고, 사람보다 더 춤을 잘 춘다. 강원 춘천시에 위치한 춘천로봇체험관은 이 같은 로봇의 신비와 경이로움을 온몸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미래에 중요한 산업 동력이 될 로봇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13년 춘천애니메이션박물관 옆에 체험 전시관으로 개관하였다. 춘천로봇체험관에서 인간의 상상은 '상상'이 아니다. '현실'이다. 

춘천로봇체험관은 크게 일곱 개의 존(Zone)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존의 명칭은 'Hi Robot!'이다. 로봇과 인사를 나누고 통성명을 하는 장면을 상상해 본 적 있는가. 체험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이 관문을 통과해야만 한다. 관람객들은 직접 자신을 로봇의 친구로 등록할 수 있으며, 대화 로봇을 통해 체험관 곳곳에 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대화 로봇과 인사를 나눴다면 다음은 본격적으로 로봇의 세계로 들어가볼 차례다.

 

만화영화 속 로봇이 눈 앞에

  • 1

  • 2

1

두 번째 존인 '로봇 호기심 천국' 전경. 로봇이 각종 만화영화 속 장면을 재현하고 있다.

2

세 번째 존인 '플레이그라운드 로봇'. 로봇 간의 축구 경기가 한창이다.

두 번째 존의 이름은 '로봇 호기심 천국'이다. 보통 전시관이나 박물관처럼 '제1전시실'과 같은 명칭을 쓰지 않아 더욱 흥미롭다. 이름 그대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전시 공간이다. 이 공간의 주인은 로봇 데스피안이다. 데스피안은 '희로애락'이라는 인간의 감정을 보여주는 한편, 영화 <스타워즈>, <사랑은 비를 타고>, <오즈의 마법사> 등에 나오는 장면을 배우처럼 재현한다. 또 함께 있는 수퍼키봇은 소름이 끼칠 정도로 놀라운 절대음감을 보여준다. 운이 좋으면 미니 밴드 공연도 감상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춘천로봇체험관의 세 번째 공간은 이른바 '플레이그라운드 로봇'이다. 이름에서부터 활기찬 기운이 팍팍 느껴진다. 이곳에서는 로봇들이 펼치는 권투 경기, 축구 경기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첨단 기술이 도입된 로봇들은 넘어져도 스스로 일어서는 경이로움을 보여준다. 또한 미로 속을 질주하는 자동차 경기, 로봇들이 일을 하는 로봇 공장 등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그런가 하면, 로봇을 직접 조작하여 축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2인 용, 4인 용 게임장이 마련돼 있어, 관람객들의 흥미를 자극시킨다. 


 

자꾸 보아도 신비한 로봇의 세계

  • 1

  • 2

1

다섯 번째 존에서는 만화영화에 등장했던 캐릭터 로봇을 살펴볼 수 있다.

2

로봇체험관의 백미인 '매직로봇유랑단'에서는 최신 댄스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로봇을 볼 수 있다.

네 번째 존은 이름하야 '로봇 아바타'. 이 공간에서는 센서를 통해 사람의 동작을 따라하는 로봇을 만날 수 있다. 한편, 다섯 번째 존인 '상상력이 로봇을 지배한다'에서는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떠날 수 있다. 만화영화 속에 등장했던 다양한 로봇 캐릭터들이 전시되어 있기 때문. 아톰 등 과거 인기를 누렸던 로봇 캐릭터들을 보고 있노라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빠져들게 된다. 여섯 번째 존인 '매직로봇유랑단'은 로봇체험관의 백미라 할 수 있다. 음악을 연주하거나 춤을 추는 다양한 형태의 로봇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 특히 최신 댄스 음악에 맞춰 군무를 추는 로봇들은 눈으로 보고 있으면서도 믿기지 않을 정도다.

영화에서나 보던 로봇을 직접 조작하고 또 가까이에서 그 움직임을 볼 수 있는 로봇체험관은 어른과 아이 모두 현대 기술과 인간의 상상력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를 느끼게 해준다. 또 영화에 등장하는 로봇 뿐만 아니라, 인간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로봇 산업을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게 해주며, 미래에 더욱 늘어날 실생활 속 로봇의 영향력을 실감할 수 있게 해준다. 상상력을 통해 꿈 꿔온 인간의 꿈이 현실이 되는 공간. 춘천로봇체험관에서 로봇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보자.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춘천로봇체험관은 애니메이션박물관을 바로 옆 건물에 있어 연계 코스로 주목받고 있답니다. 춘천애니메이션박물관과 춘천로봇체험관은 통합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트래블투데이 박주리 취재기자

발행2019년 05월 05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보성 - 득량만바다낚시공원,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보성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상상이 현실이 되는 공간, 춘천로봇체험관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