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해수욕장 16곳이 오는 7월 5일 일제 개장한다. 개장기간은 7월 5일부터 8월 24일까지 51일간이며, 수영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7월26일 ~ 8월17일은 오전 10시~ 오후 7시)이다.
해수욕장 개장
시는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총괄운영반 16명, 안전관리인력 119명, 기간제근로자 180명, 유관기관인력 45명을 투입한다. 또한 종합대책반을 편성해 이용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개장 전부터 시와 해수욕장 마을운영회가 적극 소통하고 협력해 평상 이용 요금을 4만원 이하로 조정하는데 합의했다. 이로써 피서지 물가를 안정시키고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 지자체 최초로 조성해 2023년부터 반려동물 해수욕장으로 자리매김한 명사해수욕장은 올해도 반려동물과 반려인구를 맞이한다. 간식교환소, 놀이터, 전용 샤워장, 패들보드 체험 등으로 반려동물과 추억을 만들고 싶은 방문객들의 수요를 맞출 예정이다. 와현모래숲해변에는 장애인을 위한 해변을 일부 조성해 휠체어를 타고 해변을 거닐 수 있으며, 특수 제작한 해변용 휠체어를 타고 입수도 가능하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해수욕장 16곳이 아름다운 절경과 시원한 파도로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였으니, 거제를 찾아 무더위를 날리고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며, “관광객의 안전에 더욱 힘쓰고, 만족하고 다시 찾을 수 있는 휴양지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수욕장 개장기간 동안 이용객의 안전과 깨끗한 환경을 위해 △수영 가능 시간 외 입수 금지, △해변 내 반려동물 출입 금지(반려동물 해수욕장 제외), △낚시 행위 금지, △몽돌․모래 채취 금지, △취사․야영 금지 등의 준수사항을 꼭 지켜야 한다.
여름 여행하면 바다 여행! 그 중에서도 빠질 수 없는 해수욕장! 시원한 파도소리가 들리는 바다로 떠나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5년 07월 0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