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온천랜드 – 지리산 관광지구의 핵심!,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전라남도 구례군 지역호감도

지리산온천랜드 – 지리산 관광지구의 핵심!


구례는 지리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중심으로 관광산업을 발전시키려는 정책에 따라 9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했다. 이러한 노력의 대표적인 결과물이 구례온천지구인데, 온천을 발견하여 큰 테마파크로 발전시켜 낸 지리산온천랜드는 구례관광특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다.

                    
                

생생한 게르마늄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지리산 온천랜드

일제 시대부터 구례는 약수가 나오는 구례산수유마을을 중심으로 온천수를 찾기 위한 시도가 계속해서 이루어졌다. 오랜 시간 온천수를 찾는 데 실패했지만, 이윽고 정부의 온천개발사업에 힘입어 온천수를 찾게 되었다. 이러한 온천을 중심으로 관광특구를 개발하여 지금의 온천 테마파크인 지리산온천랜드를 건설하게 되었다.
 

구례에 위치한 지리산온천랜드 내부에는 노천테마파크와 찜질방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지리산온천랜드는 규모부터 상당한 모습을 자랑하는데, 4,00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노천 테마파크와 온천 사우나탕, 찜질방부터 여러 부대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노천 테마파크는 지리산의 기암괴석을 이용하여 시원한 물줄기가 내려오는 폭포탕, 12지신을 형상화하여 각 탕이 특색을 갖는 12개의 탕, 산림욕 효과까지 즐길 수 있는 히노끼 탕 등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온천탕이 준비되어 있다. 단지 온천욕만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여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컨셉으로 테마파크 안에 공연장을 조성하였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공연이나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 1

  • 2

1

게르마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지리산온천랜드의 대온천장. 

2

야외노천탕도 마련되어 있어 온천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지리산온천랜드의 온천수는 다른 온천수들과 다르게 게르마늄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시거나 목욕을 하면 항암효과 등 여러 질병에 큰 효과가 있다고 밝혀진 게르마늄. 이것이 함유된 온천수를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고 아무런 정제작업 없이 그대로 사용하여 게르마늄의 효과를 최대한 느낄 수 있다. 또한, 여러 가지 탕을 개발하여 여러 탕에서 게르마늄 이외에도 몸에 이로운 여러 성분을 몸에 흡수시킬 수 있다. 이렇게 지리산온천랜드에는 온천욕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접근성, 편리함 두 가지 모두를 만족! 편안하게 여가를 즐겨볼까

  • 1

  • 2

1

2

지리산온천랜드의 모습은 밤이 되면 더욱 아름답게 빛난다. 

구례온천지구를 지정하면서 온천을 중심으로 관광산업단지를 조성하였기 때문에, 숙박이나 먹거리도 지리산온천랜드 주변이나 안에 갖추어져 있다. 지리산온천랜드 안에는 호텔과 카라반 야영장이 갖추어져 있고 펍이나 노래방, 식당 등 여러 부대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덕분에 다른 곳에 가지 않고 온천랜드 안에서 편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지리산온천랜드의 주변 숙박업소들 대부분은 구례온천지구에서 나오는 온천수가 공급되어, 내부에서 온천수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성수기나 주말에는 방문객이 많아 숙박을 할 경우에는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지리산온천랜드의 위치 또한 여러 관광지의 중심에 있어 지리산 관광특구의 중심으로 활용되고 있다. 지리산의 대표적 관광지인 지리산국립공원, 화엄사, 천은사, 연곡사 등이 모두 20km 내외에 있고 하동, 광양, 순천, 담양 등 많은 여행지에 둘러싸여 있다. 때문에 다른 여행지를 가기 위한 기점으로도 역할을 하고 있어 여행 계획을 세울 때도 유용하다.

단순한 온천을 넘어 다양한 여가생활과 관광지의 기점 역할을 하고 있는 지리산온천랜드. 이곳에서 하루 종일 온천을 충분히 즐겨도 좋고, 여행의 피로를 푸는 장소로 이용해도 좋다. 어떤 목적으로 이용하든 지리산온천랜드는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되어줄 것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 쌍산재

    [트래블스테이] 쌍산재

    누구나 생각해볼 시골 집의 아늑함. 전남 구례군 지리산 자락에 터를 잡은 ‘쌍산재’의 면면은 순수한 자연을 참 많이 닮아 있습니다. 가만히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대숲 속 쌍산재 고택의 평온함은 집안 대대로 내려져온 ‘화목’을 절로 연상케 합니다. 안채의 뒤주, 대나무 숲, 신비의 샘 당몰샘 등 집안 구석구석의 아기자기한 멋으로 트래블피플을 초대합니다~^^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9년 02월 10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지리산온천랜드 – 지리산 관광지구의 핵심!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