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강진·고흥·나주·순천·함평 전통시장 5곳 6월 추천 관광지로 선정,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전남도, 강진·고흥·나주·순천·함평 전통시장 5곳 6월 추천 관광지로 선정


전라남도는 남도의 특색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관광지로 강진 병영시장, 고흥 전통시장, 나주 영산포 풍물시장, 순천 아랫장, 함평천지 전통시장을 6월 추천관광지로 선정했다.

                    
                

정감있고 맛깔스런 전통시장의 매력

전통시장 추천관광지 모음

강진 병영시장은 병영면 삼인리에서 열리는 5일장(3·8일)이다. 금·토요일 마다 ‘불금불파(불타는 금요일엔 불고기 파티)’ 행사가 열려 연탄향 가득 품은 불고기를 맛볼 수 있다. 또한 강진은 제철 식재료로 만든 남도 한정식이 유명하다. 굴비 등이 푸짐한 한정식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하멜촌 맥주, 토하젓, 병영전통주 등 특색있는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강진군은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겠다는 전략으로 ‘반값 강진 관광’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반값 강진 관광은 2인 이상 가족이 강진에서 여행하면 소비액의 50퍼센트 최대 20만 원을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최소 3일 전 사전 신청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흥 전통시장은 숯불향 가득 머금은 생선구이가 유명하다. 고흥은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다양한 어류가 잡힌다. 서대, 조기, 민어 등 신선한 생선을 숯불에 올리면 바삭하고 촉촉하게 구워진다. 산지에서 갓 잡은 생선이라 맛이 더 고소하고 담백해 고흥의 대표 별미로 꼽힌다. 이외에도 거금도 휴게소 매생이 호떡, 녹동항 장어요리 등 산지 재료로 만든 맛깔난 음식을 즐기며 고흥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다.

나주 영산포 풍물시장은 일제 강점기에 형성된 시장이다. 포구가 번성했을 때는 서남해안을 대표하는 5일장 중 한 곳이었다. 매월 5, 10, 15, 20, 25, 30일 열린다. 마지막 날이 31일까지 있는 이날도 장이 열린다. 시장 인근 홍어거리에서 톡 쏘는 홍어의 이색적 맛을 느낄 수 있다. 영산포는 고려 말 왜구 침입이 잦았던 때 생명에 위협을 받고 살던 주민들이 삭힌 홍어를 먹었던 것이 지금까지 이어져 별미가 됐다.

순천 아랫장은 호남 최대 재래시장이다. 전국에서 5일장(2·7일)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크다. 인근 남해안에서 생산하는 농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저렴하고 맛 좋은 푸짐한 국밥, 짜장면 등 장터음식을 찾는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 매주 금·토요일 밤엔 야시장이 열린다. 한밤중에도 북새통을 이루는 젊은층의 핫플레이스다. 청년 셰프들이 운영하는 푸드트럭에서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다.

함평천지 전통시장은 1770년 형성된 곳으로 고문서에 기록이 남아 있는 역사 깊은 5일 시장(2·7일)이다. 함평에서 자란 농산물과 지역 주민의 생활필수품,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다. 콩나물국밥, 곱창국밥을 맛보며 장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인근에 우시장이 위치해 육회비빔밥, 한우생고기 등 품질 좋은 한우 요리도 맛볼 수 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전남관광플랫폼(JN TOUR)’을 내려받으면 여행코스·관광지·축제 등 전남의 다양한 관광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회원을 가입하면 ‘남도 숙박할인 빅이벤트’ 혜택이 있다. 이 이벤트는 전남과 광주 외에 주소지를 둔 관광객에게 숙박요금을 할인해 주는 이벤트다. 전남관광플랫폼에 등록된 1천706개 숙박시설 이용 시 1박 기준 숙박료에 따라 10만 원 이상은 4만 원, 7만 원 이상은 3만 원, 7만 원 미만은 2만 원의 할인 혜택이 있다.

심우정 전남도 관광과장은 “2023년 KB국민카드 이용 통계에 따르면 전통시장 방문객 중 젊은 층 유입이 늘고 있다”며 “정감있고 맛깔스런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전통시장에서 전남의 매력을 흠뻑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포근한 정과 인정이 넘치는 전남 전통시장에서 보고 먹고 사는 재미를 마음껏 느껴보세요.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4년 06월 1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익산시, 산지에서 맛보는 달콤함…'익산웅포블루베리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익산시, 산지에서 맛보는 달콤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전남도, 강진·고흥·나주·순천·함평 전통시장 5곳 6월 추천 관광지로 선정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