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차 오른 도당산으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기도 부천시 지역호감도

벚꽃이 차 오른 도당산으로


4월, 전국 여기저기에서 들려오는 벚꽃 소식이 반갑기만 한 이 때 부천에도 벚꽃이 핀다. 봄에 벚꽃이 피는 일이야 특별하다 하기에는 무언가 조금 부족한 느낌. 하지만 부천시 원미구의 한 동산에는 봄에, 그리고 연분홍빛 꽃송이들에 꼭 어울리는 이름이 붙어 있으니 그 이름하여 ‘벚꽃동산’이다. 이름마저 향기로운 그곳, 벚꽃동산으로 봄 나들이를 떠나 보자. 

                    
                

도당산, 벚꽃향기를 입다

  • 도당산은 지금으로부터 약 30여 년 전부터 봄마다 아름다운 벚꽃을 피워내기 시작했다. 

도당산에 벚꽃이 등장한 것은 지금으로부터 약 30여 년 전의 일이다. 지역마다 특색 있는 공간을 꾸미기 위해 꽃들을 심기로 하였는데, 도당산은 원래 아카시아 나무가 많던 곳이었으나 그 수명이 다해 보기 좋은 모양새는 아니었다 한다. 이에 아카시아 나무가 있던 곳에 벚나무를 옮겨 심고 가꾸었으니 지금 도당산의 벚나무는 천 그루가 넘는다 한다. 벚나무가 심긴 바로 그 해부터 도당동 벚꽃축제가 시작되었으니 올해에도 도당동 벚꽃축제가 찾아온다. 지난 해(2014년) 축제를 쉬어갔으니, 올해의 도당동 벚꽃축제는 제 16회가 되겠다. 

도당동 벚꽃 축제는 부천시를 대표하는 네 개의 꽃 축제 중 하나. 도당동의 도당산, 그곳에 있는 동산의 이름이 바로 ‘벚꽃 동산’이다.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것은 200여 m 정도의 구간으로, 그 규모가 그리 크다고는 할 수 없을 것. 하지만 부천 둘레길과 함께 즐기는 벚꽃동산은 봄 정취를 만끽하기에 그만이다. 

 

봄꽃과 예술, 그 환상적인 궁합

벚꽃동산은 예술을 테마로 둘러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청년 작가의 조각 작품들이 벚꽃동산 곳곳을 장식하고 있으니, 벚꽃이 피지 않은 계절에도 아이들의 손을 꼭 잡은 부모들의 발걸음이 이어진다. 벚꽃동산의 초입에 ‘벚꽃동산의 예술마당’을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는 표지판이 있으니, 이왕 도당산의 벚꽃을 즐기러 갈 것이라면 이 표지판을 먼저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바람개비를 테마로 한 곳, 퍼즐을 테마로 한 곳, 분수를 테마로 한 곳에 이어 작품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조형놀이 마당까지, 즐거운 볼거리들이 벚꽃동산에 가득하다. 

  • 벚꽃동산의 야경은 그저 '아름답다'고만 표현하기 아까울 정도이다. 

벚꽃축제 기간 동안 벚꽃동산에는 가히 ‘예술적’이라 부를 수 있을만한 풍경이 또 하나 숨겨지게 되니, 이 풍경은 해가 진 뒤에 시작된다. 도당동 벚꽃축제가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한 이 풍경은 바로 만개한 벚꽃 사이로 밝혀진 오색 조명을 이르는 일, 조명 옷을 입은 꽃송이들은 푸른빛으로, 붉은빛으로 여행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어 준다. 그 풍경이 마치 꿈결 같은 환상을 불러다 주니, 이 또한 예술이라 하지 않을 수 없을 것. 

 

시끌벅적, 도당산에 웃음이 피네

축제의 이름이 ‘도당동 벚꽃축제’인 만큼, 이 축제는 도당동 주민들의 만남과 화합의 장이기도 하다. 학생들에서부터 주부들, 공무원들까지 한 해 동안 갈고 닦아왔던 실력들을 마음껏 펼쳐 내니, 벚꽃보다는 도당동을, 혹은 도당동 사람들을 사랑하게 만드는 축제가 바로 이 도당동 벚꽃 축제라 할 수도 있겠다.

  • 1

  • 2

  • 1

    2

    도당동 벚꽃축제에는 웃음이 끊이지 않는다. 

축제장에서는 미술대회나 먹거리 장터, 각종 홍보 부스나 체험 부스 같은 즐길 거리, 볼거리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자그마한 지역 축제를 찾아오는 사람들은 연간 10만 명 이상. 본고를 통해 미처 소개하지 못한 도당산의 매력이 궁금하다면 도당동 벚꽃 축제를 직접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도당산 가득 차 오른 벚꽃들이 환히 웃으며 찾아오는 걸음 걸음을 반겨 줄 것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봄이면 달콤한 꽃 빛으로 차 오르는 그 산의 이름, 도당산! 벚꽃 옷을 차려 입은 도당산의 모습이 기대되는데요?

트래블투데이 이승혜 취재기자

발행2015년 04월 0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가 최고!” 천북 굴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벚꽃이 차 오른 도당산으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