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밀양 방문의 해에 이어지는 풍성한 지역축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2023 밀양 방문의 해에 이어지는 풍성한 지역축제


2023 밀양 방문의 해를 맞아 경남 밀양시의 작은성장동력사업이 지역마다 차별화된 축제 행사를 준비하며 새로운 관광사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올해 개최 예정인 밀양의 여러 지역 축제를 소개한다.

                    
                

2023 밀양 방문의 해

1

가곡동 벚꽃길

2

종남산 진달래

3

위양지

[4월] 가곡동 벚꽃축제, 상남면 종남산 진달래 축제, 부북면 위양못 마실가세 축제
매년 4월의 밀양은 분홍 세상으로 변한다. 가곡동 수변공원의 제방 둑길을 따라 이어진 벚꽃은 해마다 많은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명소다. 올해는 4월 1일 가곡동 벚꽃 축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등 밀양의 멋과 맛을 준비한다. 또한 이곳은 장미도 식재돼 있어 5월에는 장미꽃으로 물드는 또 다른 화려함을 선사한다.

4월 9일에는 종남산 진달래 축제가 개최된다. 매년 봄, 진달래의 붉은 기운이 장관을 이루는 종남산은 국내 진달래 최대 군락지이자, 밀양 8경으로 선정되기도 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곳이다. 이곳 역시 따스한 봄과 함께 많은 방문객을 마중할 예정이다. 이팝꽃으로 유명한 부북면 위양지에서는 매년 ‘위양못 마실가세’라는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올해에는 4월 29일과 30일, 양일간 공연과 요가 시연 촬영 등 만개한 이팝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 1

  • 2

1

초동연가길 꽃양귀비

2

상동면 장미꽃길

[5월] 초동면 꽃양귀비 축제, 상동면·무안면 장미꽃길 걷기대회
2015년 작은성장동력사업의 첫 조성지인 초동연가길에서는 꽃양귀비 축제가 펼쳐진다. 초동면민과 공무원의 노력이 함께해 이루어진 이곳은 2018년 국토부 선정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에 선정된 명품 강변 산책로로도 유명하다. 통기타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기고, 친구·연인·가족과 함께 걸으며 소소한 행복을 가질 수 있는 힐링 축제다. 지난해에는 1만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규모 있는 축제로 성장했으며, 올해는 오는 5월 13일과 14일 이틀간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5월 4일에는 무안면, 20일에는 상동면에서 장미꽃길 걷기대회도 계획하고 있어 아름답고 향기로운 꽃을 눈과 가슴에 담을 수 있는 휴식의 시간도 가져 볼 수 있다. 특히 상동면의 장미꽃길은 2019년 지역주도형 주민참여예산사업에 선정된 우수한 장은성장동력사업장이다. 개화의 절정인 5월에 밀양의 눈부신 햇살과 장미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8월] 단장면 한여름 밤의 음악회
무더위가 절정인 8월의 여름에는 단장면 밀양댐 생태공원에서 개최되는 한여름 밤의 음악회를 경험해 보길 추천한다. 밀양댐 생태공원은 등나무 테마정원을 조성해 낭만적인 야간경관을 즐길 수 있으며, 산책로를 따라서 LED 달 포토존, 잔디광장 등이 설치돼 있어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댐 주변의 하천에서 즐길 수 있는 물놀이와 함께 한여름밤의 음악회에도 참석해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보자.
 

  • 1

  • 2

1

산외면 해바라기 단지

2

삼문동 코스모스 단지

[9~10월] 산외면 해바라기 축제, 상남면 자전거길 가우라 축제, 삼문동 코스모스길 가을 소풍, 하남읍·청도면 걷기대회 
밀양의 가을은 더욱 풍요롭다. 먼저 산외면에서는 남기리 기회송림에 조성된 3만㎡ 해바라기 꽃단지의 황금빛 물결이 사람들의 발길을 재촉하고 있다. 매년 수백만 송이의 만개한 해바라기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곳으로, 9월 축제에 방문하면 청명하고 풍성한 밀양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

상남면의 밀양강 상남 제방에 조성된 8.9km의 자전거길에는 가우라꽃이 멋있게 식재돼 있어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이 자주 방문하는 장소다. 포토존과 바람개비 등도 설치돼 있어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10월에는 주민들이 마련한 프로그램 체험과 함께 각종 전시회도 관람할 수 있는 마을 축제가 개최된다.

가을에 유일하게 시내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삼문동 코스모스길 가을 소풍 행사가 마련된다. 삼문동 하천변에 조성된 코스모스 단지에서 개최되는 행사와 함께 수변공원에서의 산책도 즐기고, 시내 맛집 탐방과 의열거리 체험 등 아이와 함께 방문해 재미는 물론 역사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하남읍과 청도면에서는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하남읍 명품십리길은 약 4km 구간으로, 아름다운 구절초와 갈대숲을 거닐며 해질녘 노을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청도천 둘레길은 약 4.5km 구간으로 산딸나무를 식재하여 산책하기 좋은 장소로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힐링과 건강을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밀양시의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축제 행사로 이어져 지역의 성장을 견인하고 주민의 화합을 이끄는 관광 자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올해도 그 성장을 밀양다움으로 발전시켜 밀양의 새로운 발전 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밀양 방문의 해를 맞아 밀양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꽃과 힐링이 함께하는 경험을 선사해 줄 것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꽃은 직접 두눈으로 보고 담아야 제맛, 축제는 현장에서 즐겨야 제맛! 2023 밀양 방문의 해를 맞아 계절마다 쭈~욱 이어지는 풍성한 축제를 즐기고 힐링하러 떠날 준비해볼까요?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3년 03월 19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보성군, 5월 4일부터 6일까지 ‘제20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보성군, 5월 4일부터 6일까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2023 밀양 방문의 해에 이어지는 풍성한 지역축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