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만족 힐링축제장, 초동연가길을 만끽해요.,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오감만족 힐링축제장, 초동연가길을 만끽해요.


2022년 초동연가길 코스모스 축제가 초동청년회의 주관으로 오는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초동면 반월리 167번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한 오감만족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초동연가길 코스모스 축제_ 걷기대회

초동연가길은 국토부가 선정한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에 선정된 왕복 4km의 명품 강변 산책로다. 초동면 직원들과 차월마을 주민들이 합심해 가을에는 코스모스를 위주로 그 외 백일홍, 메리골드 등 6가지 종류의 꽃을 심고 가꿔 매년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는 지역 명소다. 올가을에도 어김없이 4만㎡의 드넓은 들판을 코스모스, 해바라기, 백일홍 등 6가지 종류의 꽃들이 연가길을 물들이고 있다. 7월에 코스모스, 메리골드, 해바라기 등을 파종했으나 가뭄과 태풍으로 인해 평년에 비해 성장 속도가 느린 편이지만 면 직원과 마을 주민들의 노력으로 축제 기간에는 만개한 꽃들의 아름다운 자태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첫날에 열리는 초동연가길 걷기대회는 자기뜰에서 출발해 총 4km의 코스모스 연가길을 따라 걷고 돌아오는 코스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걸으며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과 함께 건강도 챙기고 아름다운 꽃들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코스 지점별 4개소에서 제기차기, 팽이치기, 뽑기 등 행사를 개최해 상품을 지급한다. 완주자들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증정하고 다양한 경품도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초동면 문화예술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재)한국통기타가수 문화예술협회(회장 김창호) 주관으로 전국 통기타 가수 경연대회가 열린다.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일까지 60여개 팀이 예선을 걸쳐 10월 2일 연가길 축제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결선이 진행된다. 이번 대회의 상금은 대상 100만원,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이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단체에서 발급하는 통기타 가수증도 함께 수여된다. 품격 있는 문화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연가길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이다.

이번 축제장에서 눈에 띄는 점은 초동면민들의 재능으로 만들어지는 전시·체험부스 운영이다. 새터굿놀이 전시, 어린이전통체험, 연가길 플라워 카페, 코스모스 심리타로, 오카리나 전시체험, 초동 농산물 판매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축제 기간 내내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연가길 개말쉼터에서는 지역의 유명한 서예가가 행사 기간 동안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하루 2회 무료 가훈을 써주는 이벤트도 진행해 가족 방문객에게 매우 유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기 뜰 마당에서는 초동면여성단체협의회에서 운영하는 향토식당, 초동청년회에서 아이스크림, 음료, 판매부스 등 ‘푸드 존(Food-zone)’을 운영해 관광객들의 미각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추어탕, 가오리회무침, 순대 등 지난 봄 양귀비축제에도 호응을 받았던 향토식당은 이번 축제에도 저렴한 가격과 자연의 맛으로 방문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연가길 산책로 외에도 반월습지와 강주변으로 별도로 조성한 ‘멍타정’과 ‘낙동뷰’는 꼭 들러봐야 할 곳이다. 멍타정은 아무 생각 없이 멍 때리기 좋은 정원이라는 뜻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맘 편히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번 축제 기간에 맞춰 나무 주변에 앉아서 습지를 감상할 수 있도록 데크와 벤치를 설치했다. 고요함 속에서 자연과 하나 되는 물아일체(物我一體)의 경지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을 감상할 수 있는 ‘낙동뷰’도 가볼 만하다. 이곳에 서서 햇빛에 반사되는 낙동강을 바라보다 보면 어느새 자신이 무릉도원에 있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킬 정도다. 파란 하늘과 강물 소리, 물결을 느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치유하기에 이보다 더 나은 공간이 없을 것이다.

이 외에도 초동청년회와 초동면행정복지센터는 햇빛가림용 양산 대여 및 임시화장실 추가 설치, 꽃벽과 같은 포토존 설치 등 방문객이 불편함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하게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박정기 초동면장은 “이번 축제 기간에는 코스모스의 개화가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시원한 낙동강 바람과 아름다운 꽃길에 감미로운 기타 음악을 더해 방문객의 눈과 코와 귀를 즐겁게 할 산책길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걸어보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초동연가길은 봄에는 양귀비, 가을에는 코스모스, 메리골드 등 아름다운 꽃들의 향연이 펼쳐지는 명품 산책로입니다. 쾌청한 가을 날, 아름다운 꽃길에 음악을 더해 함께 걸어보는 건 어떨까요?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2년 10월 0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초겨울 울진 예찬! 붉은대게 명산지 후포항에서 초겨울 여행 즐기기, 국내여행, 여행정보 초겨울 울진 예찬! 붉은대게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오감만족 힐링축제장, 초동연가길을 만끽해요.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