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명소 남이섬, 언제 가면 좋을까?”,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단풍명소 남이섬, 언제 가면 좋을까?”


상쾌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다. 오곡백과가 무르익듯, 남이섬에 오색 단풍이 물들고 있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가을의 정취가 한껏 무르익은 남이섬으로 떠나보자.

                    
                
  • 1

  • 2

1

남이섬 단풍

2

남이섬 단풍(송파은행나무길)

남이섬은 14만 평의 넓은 대지로 한적하고 여유로운 숲길 사이로 대자연을 만날 수 있어 비교적 한산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서울에서 약 1시간 내로 도착할 수 있어 가족, 연인과 함께 찾기 좋은 대표 언택트 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남이섬은 여느 지역보다 이르게 단풍이 물든다. 이르면 10월 초순부터 계수나무, 단풍나무가 가장 먼저 가을을 알리며 은행나무가 황금빛 자태를 드러낸다. 벚나무, 자작나무, 메타세쿼이아나무도 저마다의 색으로 조화를 이룬다. 기후에 따라 편차는 있지만, 남이섬은 대개 10월 중순부터 11월 초순에 단풍이 절정을 이룬다. 

남이섬 초입부에서 만날 수 있는 ‘손잡고 단풍길’은 노랑과 빨강이 한데 모여 더 큰 빛을 발한다. 길을 따라 걷다보면 ‘백풍밀원(百楓密苑)’을 만날 수 있는데, 100그루의 단풍이 심어져 있다 하여 붙어진 이름처럼 장관을 이룬다. 영화, 드라마, 광고 등에 자주 등장하기도 한 송파은행나무길은 가을철 남이섬에서 꼭 들러야 할 명소이다. 길게 늘어진 은행나무와 바닥에 수북이 쌓인 은행잎은 일몰에 가까워지면, 햇살이 미련 없이 스며들어 황홀경을 연출한다. 남이섬 동쪽으로 길게 조성된 잔디밭(능수벚나무 잔디밭) 남쪽 끝에 계수나무 군락지가 있는데, 다른 나무보다 일찍 물들며 잎사귀가 질 때쯤 달콤한 솜사탕 냄새가 은은하게 퍼지면서 가을의 정취를 더한다.
 

  • 1

  • 2

1

남이섬 단풍크루즈

2

트레킹 온 아일랜드

한편, 가을을 맞이하여 남이섬은 야외에서 즐기기 좋은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3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남이섬 단풍크루즈를 운항한다. ▲10시 30분, ▲13시 30분, ▲15시 30분 총 3회 운항하며, 최대 50명 선착순 사전 예약으로 운영된다. 11월까지 가을 남이섬의 신비로운 새벽 물안개와 고요한 별밤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는 ‘남이섬 트레킹 온 아일랜드’ 행사를 진행한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남이섬에서 즐기는 느린 하룻밤은 망중한을 꿈꾸는 백패킹 마니아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그 밖에, 남이섬 선박을 직접 운전해보는 일일선장체험, 나만의 나폴리 화덕피자 만들기, 숲속 어드벤처 트리고&트리코스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체험이 가득하다.

남이섬 여행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남이섬 홈페이지(www.namisum.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전화(031-580-8114)로도 문의 가능하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점점 깊게 물들어가는 가을, 전국은 지금 단풍 절정 시기! 단풍명소하면 단연 남이섬!
‘남이섬 트레킹 온 아일랜드’ 등 가을맞이 다채로운 행사도 가득하니, 10월에는 남이섬으로 떠나요!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1년 10월 1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보은군, 속리산 말티재 관문과 속리산 테마파크에 국화동산 향연, 국내여행, 여행정보 보은군, 속리산 말티재 관문과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단풍명소 남이섬, 언제 가면 좋을까?”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