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랜선으로 개막 팡파레 울린다! 대구 패션축제 「디피컬」,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비대면 랜선으로 개막 팡파레 울린다! 대구 패션축제 「디피컬」


2020년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이하 디파컬)’이 11월 23일(월) 18시 30분에 비대면 온라인 랜선 축제로 개막 팡파레를 울린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디파컬 랜선 축제는 대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패션디자이너 7인의 패션쇼와 이커머스 행사, 온라인쇼룸 소개, 100인의 시니어 패션쇼, 패션을 배달하는 버스(패버), 패션 필름 상영, 디파컬 게임 챌린지, 집에서 즐기는 다양한 패션 프로그램이 디파컬 오픈스튜디오에서 11월23일 18시 30분부터 대구출신 패션디자이너 이도이(Doii) 쇼룸전시와 CDS(크리에이티브디자인스튜디오) 디자이너인 까이에(CAHIERS)의 온라인 패션쇼를 시작으로 11월 29일(일)까지 7일간 개최된다.

                    
                
  • 1

  • 2

  • 3

1

DIFACUL 온라인 패션쇼_최복호(CHOIBOKO)

2

DIFACUL 온라인 패션쇼_가르강(GARGAN)

3

DIFACUL 온라인 패션쇼_두마딴(DU MARTIN

대구 시민들이 코로나 블루의 우울함을 벗어나 패션쇼의 감동과 패션 마켓 이커머스의 동시성, 문화 체험을 온라인으로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 하여 디파컬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TV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홈페이지(http://www.difacul.com/main/)
    - 유튜브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
    -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rifi.difacul/)
    - 인스타그램(http://www.instagram.com/krifi_difacul/)
    - 네이버 TV(https://tv.naver.com/difacul)

PLAY 1. 온라인 패션쇼
랜선 패션쇼는 지난 11월 4일부터 5일간 디파컬 참여 디자이너 의상 컨셉과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대구의 유명 관광지와 문화적 공간에서 영상 촬영하여 섬유 패션 도시의 문화적 가치를 축제 통해 공유하고, 디지털 공간에서 개최되는 패션쇼를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함께 공감하고 참여 할 수 있도록 축제 기간 동안 일별, 시간대 별로 상영 예정이며, 몇몇 브랜드는 디자이너가 직접 라이브로 참여하여 온라인상에서 소비자와 만나게 된다.

대구 동산 의료원 챔니스 주택과 계산성당, 강정보 디아크, 낙동강 갈대숲, 이도갤러리 등에서 촬영한 7인(김아영, 장소영, 최복호 등)의 창의적인 작품을 패션테크니컬 그래픽 영상 조합, 관광문화 융합쇼로 재구성 하여, 매일 1회 새로운 디지털 패션쇼로 선보일 예정이며, 대구 기반의 패션 디자이너 4인(김건이, 박연미, 이도이, 임홍)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쇼룸 영상을 통한 온라인 쇼룸 전시와 ‘아엠홍’의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된다.

아트 콜라보 패션쇼는 이도 작가의 갤러리에서 작품과 함께 표현한 패션 + 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11월3일 시니어 모델 선발 심사를 통해 제2의 인생을 준비한다는 지원자와 평생의 꿈인 패션 모델을 실현하기 위해 용기를 냈다는 지원자, 손자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지원했다는 지원자 등 다양한 시니어 모델 지원자 100인이 선보이는 패션 런웨이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매일 선착순 10명의 참여자를 모집하여 7일 동안 패션쇼의 실제 공간에 있는 것과 같은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VR 패션쇼룸도 체험 할 수 있다. 

PLAY 2. 디파컬 슬로건 & 모션 공모전
‘2020 디파컬 챌린지를 위한 슬로건 & 모션 공모전’(8월5일~8월31일) 당선작인 “DIFACUL X 패션, 희망을 잇다”(당선자: 조진영)로 모션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당선작 핸드 모션 ‘잇다’의 의미는 코로나로 인해 당연시 되던 일상에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패션이라는 획을 통해 당겨지고 이어지게 되기를 희망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했다. 모션 챌린지 이벤트는 현재 진행 중이며, 모션 사진과 함께 디파컬 계정에 해시태그(#2020디파컬, #디파컬모션챌린지, #디파컬희망잇기챌린지 등)를 작성하여 올려주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 중 당선자에게는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PLAY 3.  이커머스 패션마켓
온라인 구매가 증가 되고 있는 소비 성향에 따라 축제 기간 동안 대구지역 패션뿐 아니라 연관 특화산업인 침구, 주얼리 산업 관련 기업이 참여하여 대구지역 라이프스타일 소비제품을 온라인 홍보, 판매할 예정으로 섬유 패션 도시 대구가 언택트 시대에 부합되는 온라인 패션 유통 도시 대구로 거듭 나도록 다양한 채널을 디파컬에서 운영 할 예정이다.

디파컬 이커머스 참여 업체로는 전국 규모로 인기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인 대구 업체 ‘미아마스빈’의 패션 의류와 침구, 주얼리 등 15개사의 인기 있는 다양한 제품을 디파컬 온라인 커머스에서 구매 할 수 있다. 이 행사는 디파컬 오픈스튜디오에서 네이버 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이 되며, 패션쇼 디자이너 제품을 구입한 대구 지역 내 고객 선착순 5명에게는 바로 배송! 당일 도착 서비스도 운영 한다. 섬유 패션 도시 대구가 언택트 시대에 부합되는 온라인 패션 유통 도시 대구로 거듭 나도록 다양한 채널을 운영 할 예정이다.

PLAY 4. 패션 문화 콘서트
코로나로 정기 공연과 행사를 갖지 못했던 대구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공연을 ‘아코디언·모던 룩’, ‘국악밴드·한복’, ‘앙상블·클래식룩’을 패션테마와 공연 스토리텔링이 있는 패셔너블 랜선 콘서트 형식으로 패션 문화 콘서트의 장도 준비 하였다. 패션문화와 디파컬 랜선축제에 대한 친밀감을 홍보하기 위해 대구 출신 모델들이 대구 명소를 방문해 디파컬 런웨이로 준비한 ‘패션을 배달하는 버스(패·버)’ 영상도 준비했다.

PLAY 5. 디파컬 초대석 및 스타일 마켓
패션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위해 ‘라이브커머스의 모든 것을 알려줄 김효석 교수’, ‘패알못 코칭 클래스 유튜버 강대현’ 등의 디파컬 초대석이 운영 되며, 다음카페 회원수 2위인 트롯 가수 박서진이 스타일 마켓 게스트로 참여 한다. 특히, 서울패션위크, SFFA, 대구 직물과 패션의 만남등 국내 최대 패션쇼 헤어, 메이컵을 담당 했으며 이번 디파컬 패션쇼 헤어, 메이컵을 진두 지휘한 오민 대표의 라이브 인터뷰를 통해 패션쇼 무대뒤의 준비 과정과 최고의 패션쇼를 준비하는 과정의 진솔한 얘기도 들을 수 있다.

PLAY 6. 디파컬 챌린지
집에 있는 소품이나 의상으로 만화, 영화의 캐릭터를 코스프레한 영상 촬영 ‘방구석 코스튬 챌린지’와 집에서 입는 파자마, 잠옷, 홈웨어를 입고 영상 촬영한 ‘집콕! 파자마 패션왕 챌린지’에 선발된 10팀과 댓글을 달아준 참여자에게 소정의 상품 증정도 준비한다. 디파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슬라이딩 퍼즐 게임인 ‘매일매일 선물이 팡팡! 디파컬 게임 챌린지‘도 즐길 수 있다. 퍼즐은 시간제한 없이 진행되며 퍼즐이 완성되는 시간이 곧 점수가 되는 형식이다. 퍼즐게임은 축제 기간 동안 참여 할 수 있으며 디파컬 게임왕도 선발하게 된다. 매일매일 디파컬 게임왕에게는 일자별로 패션쇼 디자이너의 기부 제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방구석 1열에서 즐기는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 다양한 공연을 보면서 즐기고, 체험과 참여를 하면서 즐기고, 바로 사고 바로 입을 수 있는 온라인 패션쇼를 더해 지난해에 걸친 디피컬의 모든 순간들까지, 랜선에서 만나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20년 11월 24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파주시, 4월 20일‘ 제3회 파주 월롱산 철쭉제’ , 국내여행, 여행정보 파주시, 4월 20일‘ 제3회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비대면 랜선으로 개막 팡파레 울린다! 대구 패션축제 「디피컬」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