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수산물 소비둔화에 대비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강화로 수산물 소비활성화에 나선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시장이 급감하고 온라인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하반기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지속을 위한 추경예산을 대폭 확보했다.
먼저 오는 11월 16일부터 온라인 굴 축제를 개최한다. 매년 오프라인 집합축제로 개최해 오던 ‘굴 축제’를 온라인 비 대면 축제로 전환하여 생굴 소비활성화에 초점을 맞춰 비대면 마케팅에 집중한다.
또 멸치, 장어 등 품목별 온라인 소비촉진 행사도 병행한다. 11번가 등 인지도가 높은 대형 쇼핑몰과 협업하여 가을철 특별할인 기획전을 열고 소상공인 수산물 온라인 택배비를 지원하는 등 비 대면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코로나 19 감염병이 지속될 것에 대비해 수산물 소비 진작을 위한 예산확보와 시기별 체계적인 대응방안 등을 준비 중이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는 상반기에 “코로나19 위기극복 수산물 비 대면 온라인 마케팅”으로 368톤, 137억 원을 판매한바 있다.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영양 덩어리 굴, 맛도 보고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 먹거리 축제, 통영 한려수도 굴축제! 올해는 온라인 축제로 장장 한달간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선사하니 맛있게 즐겨보아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0년 11월 15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