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은어축제, 제3회 전국 반두잡이 어신선발대회,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봉화은어축제, 제3회 전국 반두잡이 어신선발대회


봉화군(군수 엄태항)이 주최하고 봉화군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인 제21회 봉화은어축제가 7월 27일부터 8월 4일 까지 9일간 봉화읍 내성천과 체육공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올해의 어신은 누가 될 것인가

1

2

3

반두잡이 어신선발대회 개최

‘뜨거운 여름, 봉화은어 잡GO! 한 여름밤 더위 잡 GO!’라는 주제로 펼쳐진 은어축제에서는 제2회 전국 반두잡이 어신선발대회가 개최되어 올해의 어신(魚神)탄생을 예고했다. 이번 대회는 8월 3일(토) 반두잡이 주체험장에서 이루어진다.
 
인터넷을 통해 사전 접수된 300명 정도의 신청자 중 20마리 이상 획득자에 한하여 마리수로 계산하여 시상한다. 1위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 2위는 경상북도지사상 및 50만원, 3위는 봉화군수상 및 상금 3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봉화군 축제 관계자는 “올해 세 번째 맞이하는 전국 반도잡이 어신선발대회는 은어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힘써 다양하고 흥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성공적인 축제로 이끌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질서있고 안정적인 공연관람 가능

공연 지정석 성공적인 운영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7월 27일부터 8월 4일 까지 9일간 봉화읍 내성천과 체육공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21회 봉화은어축제에서 질서 있고 안정적인 공연관람을 위해 공연 지정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공연 지정석 제도는 반두잡이 또는 맨손잡이 체험 티켓을 소지하고 봉화은어축제 참가인증사진을 개인 SNS에 등록한 후 축제기간 동안 봉화에서 사용한 신용카드 영수증을 제출하면 선착순으로 일정금액(S석 : 20만원, A석 : 10만원)에 따라 공연관람석을 지정받는 제도이다.
 
지난 7월 30일 ‘마마무! 봉캉스 SUMMER 콘서트’에서는 전체 관람인원 8,100명 중 S석 100석과 A석 300석이 모두 만석으로 찼고 서로 공연을 보기 위해 다른 사람을 밀치거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다툴 필요 없이 지정석에서 안전하고 쾌적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성공적으로 운영되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공연 지정석 제도는 송가인, 홍자 등 미스트롯과 함께하는 폐막 공연에 한번 더 운영할 계획이다. 미스트롯의 인기가 날로 더해가고 있는 만큼 폐막공연에 관람객은 만명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 지정석의 메리트 또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공연 지정석 제도를 운영하여 축제기간 동안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을 주신 분들에게 작은 혜택이라도 돌려 드리고 싶어 공연 지정석 제도를 운영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봉화은어축제가 질서 있는 공연문화를 이루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봉성면 동양리,‘치매가 있어도 행복한 우리마을’나눔 모금 행사

  • 1

  • 2

1

2

봉화은어축제 봉화인의 날 행사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금년 치매보듬마을인 봉성면 동양리에서 치매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부녀회원들과 7월 31일(수) 은어축제장에서 치매사랑 나눔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당신이 있어서 행복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보듬마을 어르신들과 회원들이 부채, 에코백, 파우치, 손거울, 손수 만든 아크릴 수세미 등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 하였다.
 
또한, 동양리 임모씨(86세) 치매노인부부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하여 모금활동을 전개 하였으며, 봉화군자원봉사센터에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였다. 특히, 봉화군의회와, 보건소, 봉성면사무소, 여성단체, 관광객 등 많은 기관 단체가 모금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캠페인에 참여해 온정을 베풀어주신 군민들과 참여자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치매가 있어도 행복한 봉화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전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은어잡기 반두잡이 어신선발대회부터 공연관람, 나눔 모금 행사까지 다양한 흥미있는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잇는 봉화은어축제에 놀러오세요!! 

트래블투데이 신익환 취재기자

발행2019년 08월 0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파주시, 4월 20일‘ 제3회 파주 월롱산 철쭉제’ , 국내여행, 여행정보 파주시, 4월 20일‘ 제3회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봉화은어축제, 제3회 전국 반두잡이 어신선발대회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