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미아 삼거리로 조개구이 여행을 떠나요,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서울특별시 강북구 지역호감도

강북구 미아 삼거리로 조개구이 여행을 떠나요


서울 돈암동에서 길음동으로 이어지는 ‘미아리 고개’는 우리 역사의 마디마디 등장하는 오랜 증인 같은 고갯길이다. 이름에서 진한 역사의 숨결이 느껴진다. 예전에는 이 고개를 ‘되너미 고개’라 불렀다. 병자호란 때 되놈(胡人)들이 이 고개를 넘어 침입했다고 해서 붙여졌다. 미아리 고개를 넘어 이어지는 방면으로 강북의 최고 번화가인 미아 삼거리가 있다. 복잡하지만 깔끔히 정돈된 이 거리는 특히 야경이 아름답다. 번화가답게 화려한 네온사인 아래 시끄러운 음악소리가 귓가에 전율을 느끼게 한다. 흥건히 술에 취한 사람들은 삼삼오오 짝을 이뤄 거리를 활보하고, 저마다의 인생사를 늘어놓는다. 전형적인 서울의 밤거리다. 

                    
                

30~40대 유년시절 향수를 자극하는 곳 

옛 향수를 자극하는 식당 외관과 개성 있는 조리솜씨가 보태져 강북구 조개구이 식당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곳에 새로운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음식이 있다. 바로  조개구이. 강북구의 대표 음식으로 떠오를 만큼 지난 2008년부터 유명세를 타고 있다. 미아삼거리는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거리다. 

이런 이유로 미아삼거리 내 조개구이 집들은 향수를 더욱 자극하는 듯, 예전 그대로의 실내장식을 꾸준히 고수하고 있다. 추억이 묻어나는 투박하지만 정겨운 실내장식이 옛 추억의 정서를 자극하고 있는 것. 오가는 손님들이 남긴 정감 있는 글들이 벽을 장식하고 ‘남자친구가 바뀌신 분도 모른 척해드립니다’라는 이색적인 플래카드, ‘주류 주문 시 춘추가 어정쩡한 분들은 신분증, 여권, 엄마 동의서를 제출해 주세요.’라는 안내문 등 위트 넘치는 글들은 스트레스를 풀러 오는 이들에게 한 가닥 웃음을 선사한다. 미아동 조개는 유독 신선하고 쫄깃하다. 조개구이로 놓고 보면 서울에서 제일 맛있는 동네가 아닐까 생각할 정도로 그 맛을 잊을 수 없다. 

 

감동적인 맛과 서비스

  • 1

  • 2

1

2

푸짐한 서비스와 뛰어난 신선도는 손님들을 끌어모으는 주된 요인이 된다.

미아동 조개는 단순히 한두 종류의 조개가 나오지 않는다. 영양가로 큰 주가를 올리고 있는 석화와 맛과 영양에 있어 최고라고 자부하는 전목, ‘조개의 왕자’라고 불리는 가리비, 왕새우, 키조개 등 15종류의 조개가 나온다. 이밖에 물오징어를 구워먹을 수 있고 떡볶이, 가래떡 등 다양한 음식들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미아동 조개 집의 손님맞이는 연중무휴 따로 없다. 오후 3시를 조금 넘긴 시각인데도 테이블 곳곳에 손님들이 꽉 자리 잡고 있었다. 경기 불황의 그림자가 이곳만은 비켜간 듯하다. 그렇다면 왜 유독 미아동 조개가 이렇게 사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는 걸까. 그것은 바로 신선한 재료와 최상의 서비스 때문이다. 미아동 조개는 가까운 인천에서 미사리 등지를 돌면서 신선한 재료를 공수해온다. 그리고 마진과 상관없이 손님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한다. 

장사는 이문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남긴다고 했나. 결국 이곳을 한 번이라고 다녀간 사람들은 단골이 됐고, 입소문까지 퍼져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가격과 질, 모두 만족스럽다는 것이 고객들 입장이다. 그래서 반드시 다시 찾게 된다는 논리다. 어찌 보면 단순하지만 한편으로는 실천하기 어려운 마케팅 전략이다. 하지만 미아동 조개구이 집은 이런 마케팅 전략을 통해 유명해졌다. 

이곳의 서비스는 감동 그 자체다. 서비스는 마음에서 시작된다는 정신을 미아동은 그대로 실천하고 있다. 한 조개구이 집은 장사가 바쁠 때 직원들에게 추가 수당을 줘 신바람을 불어넣어준다. 이런 분위기 덕에 미아동 조개구이 집은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직원들이 많다. 이곳은 조개만 팔고 있는 것이 아니다. 감성도 판다. 위에도 언급했듯, 강북구의 추억을 그대로 재현했다. 이런 이유로 미아동 조개구이집의 주 고객층은 유년시절에 추억을 떠올리고 싶어 하는 30~40대 층이 주 고객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 에센조이 치이치약

    [여행선물] 에센조이 치이치약

     입안에 뿌린 뒤 입안을 헹궈내는 것만으로도 양치 효과를 볼 수 있는 신개념 버블치약! '에센조이 헤일로의 치이치약'! 트래블아울렛이 트래블피플의 상큼하고 건강한 여행을 응원합니다~^^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신익환 취재기자

발행2019년 11월 04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새날 새아침 밀양에서 호랑이 기운 받아가세요! , 국내여행, 여행정보 새날 새아침 밀양에서 호랑이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강북구 미아 삼거리로 조개구이 여행을 떠나요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