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보령시
충남 보령시 한 눈에 다 보기
-
- 12월
- 52위
-
-
- 1월
- 80위
-
-
- 2월
- 98위
-
-
- 3월
- 58위
-
-
- 4월
- 55위
-
-
- 5월
- 57위
-
-
- 6월
- 50위
-
-
- 7월
- 53위
-
-
- 8월
- 54위
-
-
- 9월
- 50위
-
-
- 10월
- 67위
-
-
- 11월
- 58위
-
-
둘러보기상설시장
현대상가시장
보령 현대상가시장은 2층 높이의 상가형 상설시장으로 개설되었는데, 주변에 5일장으로 3, 8일 장의 정기시장이 들어선다. 인근에는 동부시장, 한내시장, 중앙시장과 같은 보령시의 구도심 대표 시장들이 있어 중심상권에 위치하고 있는데, 청과류가 주 판매 품목이다. 이러한 현대상가시장은 AM06:00에 영업을 시작하여 PM07:00에 영업을 마감한다.
-
둘러보기3일,8일
한내시장
보령시를 대표하는 구도심 지역상권의 시장이다. 대형마트 때문에 구도심 상권의 위협이 된다고 하는 데 영향이 있었는지 과거에 비해 다소 손님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활기차다. 주로 의류와 수산물을 취급하고 있다. 수제비와 순대볶음, 국수 등 입맛 사로잡는 먹거리도 가득하니 한 번쯤 가보는 것도 좋겠다. * 해당 시장은 상설로도 운영됩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중앙시장
장항선 (구)대천역과 구도심의 중심부에 위치한 시장으로 인근 한내시장과 맞닿아 있고 동부시장, 현대시장 등도 몰려 있는 구도심 중심상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2년부터 도로개설, 비 가림 시설, 주차장, 쉼터 등을 조성하여 현대화를 추진하여 다시 한 번 지역 중심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방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주차시설이 잘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국수와 소머리국밥 등이 시장 먹거리로 유명하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중부시장
보령중앙시장, 한내시장, 보령자유시장, 상설시장 네 개의 시장이 붙어있어, 총 다섯 개의 시장이 하나의 상권을 이루고 있다. 주로 수산물과 건어물이 많다. 1920년대부터 유지되어 왔고 지역상권의 중심이었지만 지금은 다소 침체되어 규모가 작아진 점이 아쉬움으로 남는 시장이다. 이러한 중부시장은 224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소형시장이자 상가주택복합형 시장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자유시장
보령시의 상권을 이루는 다섯 개의 시장 중 하나이다. 다양한 해산물이 풍성하게 나오는데 그 중 각종 말린 생선이며 물곰치 등이 특히 유명하다. 특히 곰치의 경우 타 시장에 비해 매우 저렴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70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자그마한 소형시장이자 상가주택 복합형 시장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웅천시장
웅천시장은 1928년 개설된 역사가 있는 시장으로 지역에서도 큰 시장 중 하나였으나, 보령시 웅천읍 지역 인구 감소로 인하여 과거에 비해 급격한 쇠퇴의 기로에 있는 시장으로 상설과 정기시장 기능을 동시에 갖고 있다. 서해안 고속도로 무창포 IC에서 내리면 1km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 무창포해수욕장이 유명한 관광자원이다. 이 지역의 대표적인 특산품으로는 웅천석재와 남포벼루가 있다.
-
둘러보기1일,6일
오천시장
보령시 오천면 소성리에 있는 작은 5일장으로 장날은 매월 끝자리 수 1일, 6일이다. 장날이 되면 각종 해산물이 한가득 나오는데, 그중 다른 곳에선 흔히 보기 힘든, 귀한 자연산 키조개와 어른 주먹만 한 홍합이 가장 인기가 좋다고 한다. 이러한 오천 시장은 소형시장이자 상가건물형 시장이다. 또한, 50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동부시장
보령시 대천동에 있는 아담한 규모의 시장이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정육점, 고소한 냄새가 나는 방앗간과 의류, 가방, 우산 등의 잡화를 취급하는 잡화점, 미용실까지 다양한 업종들이 모여 시장을 풍성하게 만든다. 칼국수와 보리밥이 유명하다. 엄마가 차려준 듯한 푸짐한 한 상 배부르게 먹고 싶다면 찾아가 봐도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