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자연 이야기가 들리는 화천 당일코스2,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생생한 자연 이야기가 들리는 화천 당일코스2

산과 강이 어우러져 한폭의 산수화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화천은 발길 닿는 곳마다 화천의 과거를 이야기해주고 있다. 게다가, 화천민속박물관과 토속어류생태체험관, 화천생태영상센터 등 관람형 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어 약 3천년 전의 모습부터 지역이 품은 고유의 생태자연 이야기까지 생생하게 엿볼 수 있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강원 화천군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화천민속박물관,국내여행,여행지추천
    화천민속박물관

    화천의 옛 모습을 확인하고 싶다면 하남면 위라리에 소재한 화천민속박물관을 찾아가보자. 화천에서 나온 유적과 향토자료를 통해 화천의 역사를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용암리(현 체육공원) 일대에서 찾아낸 각종 청동기시대 유물부터 화천의 주거 및 의생활, 농경문화와 수변생활의 모습 등을 실물과 가깝게 재현해놓았다. 화천의 옛 모습을 확인하고 싶다면 하남면 위라리에 소재한 화천민속박물관을 찾아가보자. 화천에서 나온 유적과 향토자료를 통해 화천의 역사를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용암리(현 체육공원) 일대에서 찾아낸 각종 청동기시대 유물부터 화천의 주거 및 의생활, 농경문화와 수변생활의 모습 등을 실물과 가깝게 재현해놓았다.

    주소강원도 화천군 하남면 위라리 490
    연락처033-440-2549

  • 2
    미륵바위,국내여행,여행지추천
    미륵바위

    소금을 운반하던 선주들이 안전한 귀향과 장사가 잘되기를 바라며 제를 지낸 미륵바위는 총 다섯 개. 가장 큰 미륵은 높이 170cm, 둘레 130cm다. 나머지 네 개는 이보다 작은데, 바위들이 나란히 북한강을 바라보고 있다. 화천읍 동촌리에 사는 장씨 선비가 이 바위에 극진한 정성을 들여 과거에 급제하고 양구현감까지 지냈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소금을 운반하던 선주들이 안전한 귀향과 장사가 잘되기를 바라며 제를 지낸 미륵바위는 총 다섯 개. 가장 큰 미륵은 높이 170cm, 둘레 130cm다. 나머지 네 개는 이보다 작은데, 바위들이 나란히 북한강을 바라보고 있다. 화천읍 동촌리에 사는 장씨 선비가 이 바위에 극진한 정성을 들여 과거에 급제하고 양구현감까지 지냈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주소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대이리
    연락처033-440-2575

  • 3
    토속어류생태체험관,국내여행,여행지추천
    토속어류생태체험관

    인공폭포가 가동되는 시간이면 시원하게 쏟아지는 물줄기가 볼 만한 딴산유원지는 텐트를 치고 물놀이나 낚시를 즐기고, 어항을 놓아 고기도 잡으며 놀기 좋다. 특히 이곳에 자리한 는 토속어류생태체험관이 있어 황쏘가리, 금강모치, 연준모치, 버들치, 산천어, 무지개송어 등 다양한 물고기를 쉽게 관찰할 수 있다. 인공폭포가 가동되는 시간이면 시원하게 쏟아지는 물줄기가 볼 만한 딴산유원지는 텐트를 치고 물놀이나 낚시를 즐기고, 어항을 놓아 고기도 잡으며 놀기 좋다. 특히 이곳에 자리한 는 토속어류생태체험관이 있어 황쏘가리, 금강모치, 연준모치, 버들치, 산천어, 무지개송어 등 다양한 물고기를 쉽게 관찰할 수 있다.

    주소강원도 화천군 간동면 구만리 1314-8
    연락처033-442-7464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